'세종 빛축제' 한국축제콘텐츠대상 특별상…다양한 볼거리 호평
세종시는 '2023 세종 빛 축제'가 한국축제콘텐츠협회 주최로 22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프로그램 특별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지역경제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지역축제의 자긍심을 높여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2012년 제정한 상으로, 매년 이맘때 수상 축제를 선정 발표한다.

올해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 분야 교수, 언론인, 감독 등 심의위원 25명이 방문객 인지도·만족도, 지역민 지지도, 콘텐츠 차별성, 안전관리 체계,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이번 심의에서 세종 빛 축제는 크리스마스마켓, 한화와 함께하는 불꽃쇼, 시민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참신한 프로그램 구성과 다채로운 빛 조형물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시는 이번 수상을 적극적으로 알려 세종 빛 축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꼼꼼한 축제 모니터링을 통해 향후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세종 빛축제' 한국축제콘텐츠대상 특별상…다양한 볼거리 호평
최민호 시장은 "세종의 겨울 볼거리를 책임질 2023 세종 빛 축제가 시작 첫해에 큰 상을 받아 매우 뜻깊다"며 "지역경제에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 축제를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3 세종 빛 축제는 지난해 12월 2일부터 올해 1월 14일까지 금강 이응다리 일원에서 열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