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남 해리, 형 윌리엄 왕세자 만남없이 24시간만에 다시 미국행
'암 선고' 찰스3세, 두 아들 화해 바라지만…"갈 길 멀어"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암 진단 소식에 영국을 방문한 해리 왕자가 형인 윌리엄 왕세자와 만나지 않고 자신이 머물던 미국으로 돌아간 것으로 전해졌다.

7일(현지시간) AP통신과 영국 일간 더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해리 왕자는 영국 런던을 방문한 지 약 24시간 만에 다시 미국으로 떠났다.

전날 영국에 도착한 해리 왕자는 국왕의 런던 거처인 클래런스 하우스에서 약 30∼40분간 아버지를 만났다.

다만 이들 사이에 어떤 이야기가 오갔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해리 왕자가 영국을 방문한 계기로 형을 만날지 여부에도 관심이 쏠렸으나, 왕실 관계자들은 두 사람은 만나지 않았다고 전했다.

해리 왕자는 왕실 거처가 아닌 외부 호텔에서 하룻밤을 묵은 것으로 전해졌다.

찰스 3세가 전처인 고(故) 다이애나비와의 사이에 낳은 두 아들인 이들 형제의 관계는 2020년 해리 왕자가 부인 메건 마클과 함께 왕실을 떠나는 과정에서 악화했다.

해리 왕자는 2022년 넷플릭스 다큐멘터리에서 윌리엄 왕세자의 공보실이 메건에 대한 부정적인 이야기를 퍼뜨려 불화가 심화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그 뒤 지난해 1월 아버지와 형을 비난하는 내용이 담긴 자서전 '스페어'를 발간하면서 형제의 사이는 더욱 멀어졌다.

같은 해 5월 아버지의 대관식 참석 당시에 해리 왕자는 윌리엄 왕세자보다 두 줄 뒤에 앉도록 자리를 배정 받았다.

왕실 전기 작가인 샐리 베델 스미스는 "찰스 3세는 가족(관계)을 회복하고 싶어하는 마음을 갖고 있는 듯 하다"면서도 왕실 내부의 균열이 치유되려면 일회성 방문 이상의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암 선고' 찰스3세, 두 아들 화해 바라지만…"갈 길 멀어"
한편, 이날 저녁 윌리엄 왕세자는 자신이 후원하는 런던의 에어 앰뷸런스 자선단체 기금 모금 행사에 참석했다,
그는 "이 자리를 빌려 아내 캐서린과 아버지께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신 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는 우리 모두에게 큰 의미를 가진다"고 말했다.

그는 복부 수술을 받은 캐서린 왕세자빈의 회복을 돕기 위해 지난 3주간 외부 행사에 나서지 않다가 지난 5일 왕실이 국왕의 암 진단 사실을 공개한 뒤 공식 일정을 재개했다.

AP는 "이날 두 형제의 모습은 '의무를 다하는(dutiful) 윌리엄과 떠나버리는(flyaway) 해리'의 모습을 비추는 영국 대중매체의 소재거리가 됐다"며 "두 사람은 감정적·물리적으로 대양을 사이에 둔 거리만큼 멀고, 찰스 3세를 만나기 위한 해리 왕자의 방문은 윌리엄 왕세자와의 화해로 이어지지 못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