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 상상하든 그 이상…존경심 가질 만한 여성 캐릭터 그려"
'아가일' 매슈 본 감독 "'킹스맨' 사랑 감사…한국 고향 같아"
"한국 관객들이 '킹스맨'에 놀라운 사랑을 보내줘 감사할 따름입니다.

제 영화를 (고향인) 영국 관객보다 더 즐겨주는 분들이라 생각해요.

"
스파이 액션 영화 '아가일'로 돌아오는 매슈 본 감독은 1일 화상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은 멀리 있는데도 마치 고향 같고, 한국 관객들은 형제·자매처럼 느껴진다"며 이같이 말했다.

본 감독은 당초 '아가일' 개봉을 기념해 배우들과 함께 지난달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건강에 문제가 생겨 불참했고, 대신 온라인으로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킹스맨' 시리즈로 특히 한국에서 사랑받은 그는 내한 행사를 직접 주도했을 정도로 한국행에 적극적이었다.

지난달 서울에서 언론·배급 시사회를 열어 전 세계 최초로 '아가일'을 공개하기도 했다.

본 감독은 "지난달 한국에 갔던 배우들이 너무 좋아 떠나기 싫다고 하더라"라며 "다음 영화를 개봉할 땐 나도 꼭 한국 팬들을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영화와 배우 역시 강렬한 정체성을 갖고 있다.

한국에 가서 직접 만나보고 가능하다면 협업도 해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아가일' 매슈 본 감독 "'킹스맨' 사랑 감사…한국 고향 같아"
오는 7일 개봉하는 '아가일'은 스파이 소설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평범한 여자 엘리(브라이스 댈러스 하워드 분)가 소설 속 내용이 현실로 벌어지는 바람에 전 세계 스파이들의 표적이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킹스맨' 시리즈 중 가장 높은 관객 수를 기록한 1편 '시크릿 에이전트'(612만명)와 분위기가 비슷하다.

'킹스맨'에서 보여준 'B급 코드' 가득한 유머와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가 특징이다.

특히 본 감독 특유의 독창적이고 코믹한 액션 시퀀스가 인상적이다.

본 감독은 "색다른 액션을 선보이고 싶었다.

아름다우면서도 끔찍한 장면을 만들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관객이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게 될 것"이라며 "무척 놀랍고 재밌는 영화라 미소를 머금은 채 극장을 나가게 될 거라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스토리와 캐릭터만 두고 보면 '아가일'은 '킹스맨'과 차별점이 뚜렷하다.

싸움 한 번 해본 적 없을 것 같은 30대 여성 엘리가 주인공이라는 게 가장 큰 차이다.

본 감독은 "아주 리얼한 여성을 그려보려 했다"면서도 "많은 여성이 공감하고 존경심을 가질만한 여성 캐릭터를 만들어내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