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베이비몬스터 아현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베이비몬스터 아현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신인 그룹 베이비몬스터에 멤버 아현이 합류한다. 앞서 아현은 베이비몬스터의 핵심 멤버로 거론됐으나 건강 상의 이유로 함께 데뷔하지 못했던 바다.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총괄 프로듀서는 25일 0시 YG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영상을 통해 아현의 복귀 소식을 전했다.

양 총괄은 "다행히 아현이가 건강을 완벽하게 회복했고, 오늘부터 YG에 다시 나와 앨범에 들어갈 곡들의 녹음을 하는 중이다. 여러분들에게 정말 이 기쁜 소식을 빨리 전달 드리고 싶어 인사드리게 됐다"고 말했다.

아현은 오는 4월 발매되는 베이비몬스터 첫 미니앨범부터 활동을 함께한다. '배러 업(BATTER UP)'과 '스턱 인 더 미들(Stuck In The Middle)'은 아현이 참여한 버전으로 이 앨범에 수록된다. 양 총괄은 "7명의 완벽한 베이비몬스터 그룹 활동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7명의 멤버로 완전체가 된 베이비몬스터를 전폭 지원, 글로벌 음악시장을 본격 정조준한다는 게 YG 측의 설명이다. 양 총괄은 "10명 내외였던 YG 내부 프로듀서진들을 40~50여 명까지 보강했다. 이전보다 훨씬 속도감 있게 진행될 것이라는 약속을 드린다"며 "가을 즈음에 정규앨범을 발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는 "2월 1일에 발표되는 '스턱 인 더 미들'도 많이 응원해주시길 바란다"며 "7명이 다시 뭉쳤다. 가장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너무 행복하고 감사드린다"고 글로벌 팬들에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이날 '스턱 인 더 미들'의 콘셉트를 유추할 수 있는 모션 콘텐츠와 크레딧 포스터가 베일을 벗었다. 짙은 밤하늘 위 유영하던 별빛들이 하나의 빛을 만들어내 몽환적 분위기를 선사, 서정적인 멜로디와 어우러져 베이비몬스터가 새롭게 보여줄 음악에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YG는 이 곡에 대해 "뛰어난 가창력과 유니크한 음색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오리지널 힙합 무드의 데뷔곡 '배러 업'과는 또 다른 매력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