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FT) 수시 보고


마이크로소프트(MSFT)가 19일(현지 시각) 수시보고서를 제출했다.
[종목 정보 바로가기]

Microsoft Corporation은 2023년 11월 말 러시아 국가 후원 공격자로 추정되는 Midnight Blizzard라는 국가 관련 위협 공격자에 의해 사이버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침해로 인해 고위 경영진과 사이버 보안, 법률 및 기타 기능을 담당하는 직원을 포함하여 소수의 직원 이메일 계정에서 무단 액세스 및 데이터 유출이 발생했습니다.

거대 기술 기업은 2024년 1월 12일에 침해를 감지하고 다음 날까지 위협 행위자의 액세스를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공시일 현재, 해당 사이버사고가 회사의 영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으며, 해당 사건이 회사의 재무상태나 영업실적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지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Microsoft는 현재 사고의 범위를 조사하고, 액세스된 정보를 평가하여 잠재적인 영향을 판단하고, 개인 데이터에 대한 무단 액세스에 대해 관련 규제 당국에 알리고 있습니다. 회사는 또한 법 집행 기관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공격이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의 취약점을 악용한 것이 아니며 위협 행위자가 고객 환경, 생산 시스템, 소스 코드, AI 시스템에 접근했다는 증거도 없다고 강조했다.

회사는 또한 이번 사건이 Midnight Blizzard와 같은 풍부한 자원을 갖춘 국가 위협 행위자들에 의해 제기되는 지속적인 위험을 강조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Microsoft는 레거시 시스템과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현재 보안 표준의 적용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는 기존 비즈니스 운영에 일부 중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SFI(Secure Future Initiative)의 일환으로 사건에서 얻은 더 많은 정보와 학습 내용을 공유하여 더 넓은 커뮤니티에 혜택을 주고 진행 중인 조사 결과에 따라 추가 조치를 취할 것을 약속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FT)은 19일 전 거래일 종가 대비 1.22% 오른 398.67달러로 장 마감했다.

[해당 공시 바로가기]

<기업소개>
Microsoft Corporation은 전 세계적으로 소프트웨어, 서비스, 장치 및 솔루션을 개발, 라이선스 및 지원합니다. 이 회사는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지능형 클라우드 및 기타 개인 컴퓨팅의 세 가지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부문은 Office, Exchange, SharePoint, Microsoft Teams, Office 365 보안 및 규정 준수, Microsoft Viva 및 Skype for Business를 제공합니다. Skype, Outlook.com, OneDrive 및 LinkedIn 조직 및 기업 부서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및 온프레미스 비즈니스 솔루션 세트인 Dynamics 365가 있습니다. Intelligent Cloud 부문은 SQL, Windows Server, Visual Studio, System Center 및 관련 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선스에 라이선스를 부여합니다. 개발자를 위한 협업 플랫폼 및 코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GitHub; Nuance는 의료 및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클라우드 플랫폼인 Azure. 또한 엔터프라이즈 지원, Microsoft 컨설팅 및 미묘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Microsoft 서버 및 데스크탑 솔루션을 개발,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icrosoft 제품에 대한 교육 및 인증. More Personal Computing 부문은 Windows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라이선스 및 Windows 운영 체제의 기타 비볼륨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Windows 운영 체제, Windows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기타 Windows 상용 제품의 볼륨 라이선스와 같은 Windows 상업용 특허 라이선스; 및 Windows 사물 인터넷. 또한 Surface, PC 액세서리, PC, 태블릿,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콘솔 및 기타 장치를 제공합니다. Xbox 하드웨어, Xbox 콘텐츠 및 서비스를 포함한 게임 비디오 게임 및 제3자 비디오 게임 로열티; Bing 및 Microsoft 광고를 포함한 검색. 회사는 OEM, 유통업체 및 리셀러를 통해 제품을 판매합니다. 디지털 시장, 온라인 상점 및 소매점을 통해 직접. Microsoft Corporation은 1975년에 설립되었으며 워싱턴 레드먼드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FT) 수시 보고


*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굿모닝AI리포트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미국 상장사들의 공시를 실시간 분석해 작성한 것입니다. 일부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오류와 지연 등이 있을 수 있으며, 한국경제신문과 콘텐츠 제공 업체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