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주사 티와이홀딩스도 9%이상 하락…SBS 강보합
[특징주] '워크아웃 개시' 태영건설, 19% 급락 마감(종합)
태영건설의 워크아웃(기업구조개선) 개시가 결정된 후 첫 거래일인 12일 주가가 급락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태영건설은 전 거래일보다 18.99% 하락한 3천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우선주인 태영건설우는 하한가까지 떨어진 4천780원에 장을 마감했다.

지주사인 티와이홀딩스와 그 우선주인 티와이홀딩스우의 주가 역시 전날 대비 각각 9.18%(4천400원), 18.75%(7천150원) 떨어진 수준으로 종가를 형성했다.

태영그룹이 추가 자구안의 일환으로 '필요시' 주식을 담보로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SBS만이 전일 대비 0.18% 오른 2만7천400원으로 소폭 상승 마감했다.

전날 장 마감 후 워크아웃 개시 결정 소식이 전해지면서 그간의 주가 상승 재료가 소멸한 데다, 워크아웃 개시 후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성 요인들이 부각돼 매도 물량이 쏟아진 것으로 보인다.

태영건설의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채권단의 결의를 전날 자정까지 접수한 결과 동의율 96.1%로 워크아웃 개시를 결의했다고 이날 오전 밝혔다.

이에 따라 채권자협의회는 오는 4월 11일까지 모든 금융채권에 대해 상환을 유예하고, 외부 전문기관을 선정해 태영건설에 대한 자산부채 실사를 실시하게 된다.

그러나 실사 과정에서 기존에 알려지지 않았던 대규모 채무가 등장하거나, 태영그룹이 기존에 약속한 자구안 이행에 소극적일 경우 채권단과 태영 간 긴장감이 다시 고조될 가능성도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