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전 유명을 달리한 배우 이선균은 빈소가 서울 연건동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 마련됐다. 향년 48세. / 사진=사진공동취재단
27일 오전 유명을 달리한 배우 이선균은 빈소가 서울 연건동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 마련됐다. 향년 48세. / 사진=사진공동취재단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경찰 조사 중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고(故) 이선균(향년 48세)을 추모하기 위해 배우 동료들이 한달음에 달려왔다.

지난 27일 사망한 이선균의 빈소는 오후 3시경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 마련됐다.

아내 전혜진이 상주로 빈소를 지키고 있으며 다른 유족과 소속사 호두엔터테인먼트 측이 취재진의 입장을 제한하고 조문객을 맞았다.

빈소에는 고인의 죽음을 애도하는 동료들의 발길이 늦은 밤까지 이어졌다.

영화 '킹메이커'에 함께 출연한 설경구, 고인의 유작 중 한 편이 된 '행복의 나라로'에서 호흡을 맞춘 유재명, 조정석이 빈소를 방문했다. 조정석은 고인을 추모한 후 눈물을 보이며 장례식장을 나섰다.

영화 '끝까지 간다'로 버디 케미를 보여줬던 조진웅은 주변 사람에게 부축받으며 영정사진 앞에 섰다. 그는 이선균이 마약 논란으로 하차한 드라마 '노 웨이 아웃'에 대타로 투입된다.

또 '노 웨이 아웃'을 통해 한국 드라마에 데뷔하는 대만 배우 허광환, '골든타임'을 함께 한 이성민을 비롯해 정우성, 이정재, 전도연, 하정우, 문성근, 류준열, 임시완, 김남길, 송영규, 유연석, 김상호, 김성철, 장성규, 배성우 등이 빈소를 찾았다.

이선균이 출연한 영화 '킬링 로맨스'를 연출한 이원석 감독, 영화 '화차' 변영주 감독, '킹메이커' 변성현 감독과 이창동 감독, 정지영 감독 등 영화계 원로들도 빈소를 방문했다. 장원석 BA 엔터테인먼트 대표와 아내인 배우 손은서와 함께도 고인의 마지막 길을 애도했다.

빈소에는 환히 미소를 짓는 고인의 사진이 영정으로 세워졌고, 빈소 근처엔 연예계 관계자들이 보낸 근조 화환이 빼곡했다.

상주로는 전혜진과 두 형, 누나의 이름이 쓰여 있었다. 발인은 29일 오전 0시 예정이다.

이선균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근처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이선균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경찰은 유족이 원치 않아 부검을 실시하지 않았고 이선균과 관련된 사건에 대해 공소권 없음으로 수사 종결할 전망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 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