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절 전후 대규모 이벤트·31일 밤 제야 행사도…2주간 연장 운영
"더 화려해진 세종 빛 축제 구경 오세요"…조형물 대폭 보강
세종시 이응다리와 금강수변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 세종 빛 축제' 조형물이 대폭 보강됐다.

세종시는 콘텐츠 부족 논란을 빚은 미디어파사드 공연을 중단하는 대신 관련 예산을 활용해 다양한 빛 조형물과 포토존을 추가 설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배치된 시설은 정원과 숲 이미지에 어울리는 꽃·나비·사슴 조형물이다.

이응다리 남쪽 광장 옆에 있는 웅장한 소나무를 활용한 일루미네이션도 연출했다.

"더 화려해진 세종 빛 축제 구경 오세요"…조형물 대폭 보강
세종 빛 축제장에서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된다.

시는 시민들이 즐거운 성탄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5일까지 이응다리 남쪽 광장에서 크리스마스용품과 뱅쇼, 크리스마스 쿠키 등을 판매하고 타로 상담 등을 하는 크리스마스 마켓 10개를 설치 운영한다.

이응다리 2층 간이무대에서는 오후 6시, 오후 8시 두 차례 다양한 음악회와 마술 등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올 한 해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청룡의 해인 2024년을 힘차게 맞이하기 위한 제야 행사도 성대하게 개최된다.

오는 31일 오후 11시부터 이응다리 남측광장에서는 송년 음악회가 열리고, 한화와 함께하는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불꽃쇼도 개최된다.

조형물이 대폭 보강된 만큼 축제 기간도 당초 오는 31일에서 내년 1월 14일까지 2주간 연장 운영된다.

"더 화려해진 세종 빛 축제 구경 오세요"…조형물 대폭 보강
최민호 시장은 "축제 출발은 다소 미흡했지만, 마지막에는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보완했다"며 "미래전략수도 세종의 품격을 높이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축제인 만큼 시민의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