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증시가 연말 산타 랠리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골든크로스’ 종목에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골든크로스는 50일 이동평균선이 200일 이동평균선을 뚫고 올라가는 것으로, 단기 강세 신호로 여겨진다.

골드만삭스·나이키…월가가 주목한 '골든크로스 종목'
20일(현지시간) 미 CNBC는 “기술적 분석가들이 강세 신호로 면밀히 관찰하는 ‘골든크로스’가 임박했거나 이미 도달한 기업 주가가 더 오를 수 있다”며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이 주목하는 종목 6개를 공개했다. 골드만삭스(종목명 GS), 리츠(REITs·부동산투자신탁) 회사인 킴코리얼티코퍼레이션(KIM), 나이키(NIKE), 리츠 회사 아메리칸타워코퍼레이션(AMT), 철도 회사 노퍽서던(NSC), 신용평가업체 에퀴팩스(EFX) 등이다.

골드만삭스는 이달 들어 주가가 13% 상승하면서 50일 이동평균선이 200일 이동평균선에 가까워지고 있다. 마이크 마요 웰스파고 애널리스트는 “골드만삭스가 투자은행 및 기업 대출 등 부문에서 시장을 확대하며 안정적인 수익원을 구축하고 있다”며 “인공지능(AI) 기술 도입도 잘 진행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골드만삭스는 코딩 업무 가운데 노동집약적인 부분을 자동화하기 위해 AI를 사용하고 있다.

킴코리얼티는 미 중앙은행(Fed)의 내년 금리 인하 기대가 커지며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 주가는 이번 분기에만 36% 상승해 골든크로스에 다가가고 있다. 킴코리얼티는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지난 8월 RPT리얼티를 20억달러에 인수했다.

나이키 역시 이번 분기 주가가 28% 급등하면서 골든크로스에 근접해졌다. 내년 신학기를 앞두고 판매가 늘어날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이 나온다. 도이체방크는 나이키의 목표주가를 13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다. 나이키의 20일 종가는 121.43달러에 마감했다.

아메리칸타워는 올해 주가가 0.7% 상승하는 데 그쳐 힘든 한 해를 보냈지만, 이번 분기 주가가 29% 급등해 차트상 골든크로스가 만들어졌다.

철도회사 노퍽서던은 이번 분기 주가가 약 19% 상승하면서 골든크로스에 가까워졌다. 이 회사는 올 2월 초 오하이오주에서 발생한 탈선사고로 주가가 지지부진했지만 최근 반등하고 있다. 켄 혹스터 뱅크오브아메리카(BoA) 애널리스트는 “노퍽서던의 사고 빈도가 잦아져 우려가 컸지만 사고 후 개선 속도가 빨라졌다는 건 회복력이 좋아지고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에퀴팩스 주가는 이달 32% 급등했다. 제프리스, 웰스파고, 도이체방크 등이 모두 이 회사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