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K 파이낸셜(BOKF) 수시 보고


BOK 파이낸셜(BOKF)가 1일(현지 시각) 수시보고서를 제출했다.
[종목 정보 바로가기]

한은금융공사는 보험사업을 USI보험서비스에 매각한다고 발표했다. 오클라호마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2023년 11월 3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이 중요한 거래를 보고했습니다.

매각에는 BOK Financial Insurance Inc.의 직원 복리후생, 위험 관리, 손해 보험 부문이 포함됩니다. 구매자인 USI Insurance Services는 보험 중개 및 컨설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입니다.

거래의 구체적인 내용은 SEC Form 8-K 보고서에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한은금융은 "한은금융공사가 USI보험서비스에 보험사업을 매각한다"는 제목의 첨부 보도자료를 통해 추가적인 내용을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오클라호마주 털사에 있는 주요 사무소와 나스닥 주식시장의 거래 기호(BOKF)를 포함한 BOK Financial의 연락처 정보도 서류에 반복적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BOK Financial Corporation의 부사장 겸 CFO인 Martin E. Grunst의 서명을 받았습니다.
한은금융공사는 보험사업을 USI보험서비스에 매각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매각에는 한은금융공사의 자회사인 한은금융보험의 위험관리, 복리후생보험 중개 및 컨설팅 사업이 포함된다.

이번 거래로 인해 BOK Financial은 거래 관련 비용을 감안하면 2,800만 달러의 세전 이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회사는 이 이익을 매도가능증권 포트폴리오의 손실을 상쇄하고 고수익 증권으로 전환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며, 이는 회사의 경상 이익에 순이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매각으로 한은금융보험 직원 45명 전원이 USI에 합류하게 된다. BOK Financial의 자산 관리 임원인 Scott Grauer는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우수한 서비스와 USI의 확장된 도구, 자원 및 전문 지식에 대한 액세스를 언급하면서 전환에 대한 만족감을 표시했습니다.

USI 지역 CEO 도널드 우즈(Donald Woods)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USI의 재산 및 사상자, 개인 위험, 직원 복리후생 전문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BOK 금융보험의 고객 및 전문가들을 USI 가족으로 맞이했습니다.

Goldman Sachs는 이번 거래에 대한 재무 자문을 맡았고, BOK Financial Corporation의 Frederic Dorwart Lawyers와 USI의 Arnold & Porter가 법률 자문을 제공했습니다.

오클라호마 주 털사에 본사를 둔 490억 달러 규모의 지역 금융 서비스 회사인 BOK Financial Corporation은 990억 달러의 자산을 관리합니다. USI는 전 세계적으로 200개 이상의 사무소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보험 중개 및 컨설팅 회사 중 하나입니다.



BOK 파이낸셜(BOKF)은 30일 전 거래일 종가 대비 0.62% 내린 71.77달러로 장 마감했다.

[해당 공시 바로가기]

<기업소개>
BOK Financial Corporation은 오클라호마, 텍사스, 뉴멕시코, 노스웨스트 아칸소, 콜로라도, 애리조나, 캔자스/미주리에서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북미 BOKF의 금융 지주 회사로 운영됩니다. 상업 은행, 소비자 은행 및 자산 관리의 세 가지 부문을 통해 운영됩니다. 상업 은행 부문은 중소기업, 중간 시장 및 대규모 상업 고객을 위한 대출, 재무, 현금 관리 및 고객 상품 위험 관리 제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TransFund 전자 자금 이체 네트워크를 운영합니다. 소비자 은행 부문은 소비자 지점 네트워크를 통해 중소기업 고객에게 대출 및 예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모기지론 개시 및 서비스 활동에 참여합니다. 자산 관리 부문은 수탁자, 개인 은행, 보험 및 투자 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미국 정부 기관 모기지 담보부 증권 및 관련 파생 계약의 거래를 통해 모기지 시장에 유동성을 제공하고 주 및 지방 증권을 인수하는 것과 주로 관련된 중개 및 거래 서비스. 회사는 또한 운전 자본, 시설 인수 또는 확장, 장비 구매 및 기타 상업 고객의 요구에 대한 대출과 같은 상업 대출을 제공합니다. 서비스, 의료, 제조, 도소매, 에너지 및 기타 부문 대출. 또한 건물 건설을 위한 상업용 부동산 대출 또는 투자 목적으로 차용인이 보유한 부동산 및 재산에 대한 기타 개선을 제공합니다. 주거 모기지 및 개인 대출. 또한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콜센터, 인터넷 및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21년 12월 31일 현재 2,593개의 TransFund AT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1910년에 설립되었으며 오클라호마주 털사에 본사가 있습니다.

BOK 파이낸셜(BOKF) 수시 보고


*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굿모닝AI리포트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미국 상장사들의 공시를 실시간 분석해 작성한 것입니다. 일부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오류와 지연 등이 있을 수 있으며, 한국경제신문과 콘텐츠 제공 업체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