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부산 이전 추진협, 정기국회 내 개정안 처리 촉구
부산지역 상공인을 비롯해 각계 인사들이 참여하는 산업은행 부산이전 추진협의회는 20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산업은행법 개정 법안의 정무위 통과를 촉구했다.

이들은 "21대 국회의 마지막 정기국회가 이제 20일도 채 남지 않았지만, 산업은행법 개정은 여전히 불투명하다"며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달 31일 국회 예산안 시정연설에서 산업은행법을 콕 짚어 조속한 처리를 당부했지만, 해를 넘길 것이라는 우려만 커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산업은행법 개정이 국회에 계류 중인 상태로 답보상태에 놓인 것은 여야 모두에게 그 책임이 있겠지만 현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인 만큼 정부 여당이 더 책임 있게 추진했어야 한다"며 "민주당 수도권 일부 의원이 반대한다고 산업은행법 개정이 이뤄지지 않는 것을 민주당 탓으로 돌릴 수만은 없다"고 지적했다.

협의회는 "지금 국민의힘에 있어 더 시급하고 중요한 것은 김포의 서울 편입을 비롯한 메가시티 추진이 아니라 한국산업은행법 개정"이라며 "당 대표가 약속한 산업은행법의 정기국회 내 개정을 위해 당력을 총동원해 적극 나서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은 더불어민주당의 핵심적 가치이지만 산업은행 부산 이전에 대해 일부 의원들의 반대는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더불어민주당이 수도권 집중 현상을 반대한다면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산업은행 부산 이전에 힘을 보태야 한다"이라고 요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