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셀렉스(ACLX) 수시 보고


아셀렉스(ACLX)가 15일(현지 시각) 수시보고서를 제출했다.
[종목 정보 바로가기]

Arcellx, Inc.와 Gilead 계열사인 Kite는 Arcellx by Kite에 대한 2억 달러의 지분 투자를 포함하는 확장된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확장된 협력을 통해 Kite는 다발성 골수종에 대한 Arcellx의 ARC-SparX 프로그램인 ACLX-001에 대한 라이선스를 협상하고 림프종을 포함하도록 Arcellx의 CART-ddBCMA에 대한 작업을 확장할 것입니다.

2억 달러 투자로 Arcellx의 보통주 3,242,542주를 주당 61.68달러에 매입하여 Gilead의 예상 지분을 13%로 늘릴 것입니다. Arcellx는 또한 8,500만 달러의 비희석 현금을 선불로 받게 됩니다. 이번 거래는 하트-스콧-로디노 독점금지법(Hart-Scott-Rodino Antitrust Improvement Act) 및 기타 관례적 조건에 따른 대기 기간 만료 또는 종료에 따라 2023년 말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전략적 협력은 다발성 골수종과 림프종 분야에서 Kite의 파이프라인을 확장하는 동시에 최대한 많은 암 환자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투자로 인한 현금 포지션 강화는 Arcellx의 금융활주로를 2027년까지 연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2022년 12월 처음 발표됐으며 다발성 골수종에 대한 CART-ddBCMA 1상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진전을 보였다. 이번 임상시험의 추가 데이터는 12월 ASH 컨퍼런스에서 공유될 예정이다.

암 치료를 위한 주요 개발에서 길리어드 회사인 Kite와 임상 단계 생명공학 회사인 Arcellx는 표적 특이성을 개선하고 결합 친화력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합성 결합제인 CART-ddBCMA에 대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잠재적으로 더 높은 형질도입 효율, 높은 세포 표면 발현 및 낮은 강장제 신호 전달을 허용하여 CAR T 세포 결합 및 다발성 골수종 세포 사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에 본사를 둔 카이트(Kite)는 암 치료를 위한 세포치료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며, 다른 어떤 회사보다 더 많은 환자를 CAR T 세포 치료로 치료해왔습니다. 이 회사는 공정 개발, 벡터 제조, 임상시험 생산 및 상용 제품 제조를 포괄하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사내 세포치료제 제조 네트워크를 자랑합니다.

HIV, 바이러스성 간염, 암 등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전념하는 바이오제약 회사인 Gilead Sciences, Inc.는 2017년 Kite를 인수했습니다. Gilead는 캘리포니아 포스터 시티에 본사를 두고 35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Arcellx, Inc.는 암 및 기타 난치병 환자를 위한 혁신적인 면역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후보인 CART-ddBCMA는 2상 중추 시험에서 재발성 또는 불응성 다발성 골수종(rrMM) 치료를 위해 개발되고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패스트 트랙, 희귀의약품, 재생의학 첨단치료제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들 기관 간의 협력은 세포 치료 분야에서 유망한 방향을 제시합니다. 그러나 미래예측 진술에는 실현되지 않을 수도 있고 보장되지도 않는 특정 가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안된 거래의 예상 완료, 잠재적 지불금 및 임상 개발 계획은 모두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셀렉스(ACLX)은 14일 전 거래일 종가 대비 4.33% 오른 47.47달러로 장 마감했다.

[해당 공시 바로가기]

<기업소개>
임상 단계의 생명 공학 회사인 Arcellx, Inc.는 암 및 기타 난치병 환자를 위한 다양한 면역 요법 개발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요 ddCAR 제품 후보는 재발성 또는 불응성(r/r) 다발성 골수종(MM) 환자의 치료를 위한 임상 1상 시험 중인 CART-ddBCMA입니다. 또한 r/r MM을 치료하기 위해 BCMA를 표적으로 하는 2가 SparX 단백질과 ARC-T 세포로 구성된 면역치료 조합인 ACLX-001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r/r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및 골수이형성 증후군(MDS)을 치료하기 위한 ACLX-002 및 ACLX-003; 및 기타 AML/MDS 제품 후보 및 고형 종양 프로그램. 이 회사는 이전에 Encarta Therapeutics, Inc.로 알려졌으며 2016년 1월에 Arcellx, Inc.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Arcellx, Inc.는 2014년에 통합되었으며 메릴랜드주 게이더스버그에 본사가 있습니다.

아셀렉스(ACLX) 수시 보고


*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굿모닝AI리포트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미국 상장사들의 공시를 실시간 분석해 작성한 것입니다. 일부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오류와 지연 등이 있을 수 있으며, 한국경제신문과 콘텐츠 제공 업체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