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도시국장 총괄, 애로 청취·해결 방안 모색 등 행정 지원
울주군, S-OIL 7조5천억 샤힌프로젝트 건축 인·허가 TF 가동
울산시 울주군은 S-OIL이 울주군 온산 일대에서 추진하는 샤힌프로젝트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이달부터 건축인허가 TF를 구성해 가동한다고 6일 밝혔다.

샤힌프로젝트 사업은 S-OIL이 올해 1월부터 2026년 6월까지 총사업비 7조5천200억원을 투입해 벌이는 대규모 공장 건설 프로젝트다.

S-OIL은 온산읍 일대 90만여㎡ 용지에 연 180만t의 에틸렌, 75만t의 프로필렌 생산을 목표로 온산국가산단 내에 핵심 설비를 건설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현대건설 등 4개 사가 EPC(설계, 조달, 시공) 방식으로 참여해 건축물 77동(연면적 16만5천448㎡), 공작물 371기를 건설할 계획이다.

울주군은 사업 관련 건축인허가가 본격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건설도시국장 총괄 하에 관련 부서를 포함한 TF를 꾸려 행정지원에 나선다.

TF는 기업체와 월 1회 주기적인 컨설팅과 실무회의를 열어 사업에 대한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또 사업 진행 상황을 수시로 모니터링하면서 서로 의견을 공유하고, 건축인허가 관련 사전 협의나 관계 법령 검토 등 행정적인 부분을 신속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민·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기업 건의와 애로사항 등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할 것"이라며 "대규모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