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마녀공장, 외국인·기관 매수세에 21% 상승"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마녀공장, 외국인·기관 매수세에 21% 상승"
10월 31일 10시 현재, 코스닥 상장사 마녀공장의 주가는 약 21% 상승하여 거래대금 3위와 거래량 1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이후 주가 하락세가 지속되었으나, 최근에 들어 반등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3개월 동안의 거래 동향을 살펴보면 외국인은 11만주, 기관은 49만주를 순매도하였습니다.
한국 화장품 업계의 동향을 살펴보면, 내수 시장의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일본 시장 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시작된 한국 화장품의 일본 수입 증가세는 지난해 프랑스를 제치고 일본의 1위 수입 화장품 국가로 우뚝 섰습니다.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 화장품 기업들도 일본의 드럭스토어 및 온라인 시장에 뛰어들면서 MZ세대 중심의 제품 및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