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선박용 ESS 액침냉각 개발 나서자 3% 올라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25일 오전 9시50분 현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가 약 3%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6개월 주요 매물 구간인 11만~12만원을 하회하고 있습니다. 유가증권시장 거래대금 순위는 12위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석 달 동안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85만주, 48만주 순매도했으나 외국인이 최근 한 달 동안 36만주 순매수 전환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SK엔무브와 '선박용 액침형 ESS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 업무 협력으로 선박용 ESS 액침냉각 기술 개발과 국내외 선급 인증 확보를 통해 선박용 ESS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입니다. 국제해사기구(IMO)의 온실가스 배출 규제에 따라 국내외 선박협회로부터 선박용 ESS 액침냉각 기술에 대한 선급 인증을 조기 확보하겠다는 목표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리튬전지체계 기술을 바탕으로 선박용 ESS 시스템을 맡아 기술 개발에 나설 예정입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