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경DB, 전청조 대표 인스타그램
/사진=한경DB, 전청조 대표 인스타그램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의 결혼 상대로 알려진 전청조 대표가 직접 자신과 관련한 의혹에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 대표는 2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남현희 감독님과 함께 보도됐던 사람"이라며 "저라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나 악의적이거나 허위 내용을 담은 게시글 등으로 인해 허위 사실이 유포될 경우 강력히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는 남현희가 같은 날 자신의 SNS에 게재한 "저는 최근 보도된 기사를 통해 거짓 또는 악의적이거나 허위 내용을 담은 게시글 등으로 인해 허위 사실이 유포될 경우, 강력히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는 글과 동일한 내용이다.

현재 전 대표의 SNS에는 해당 글을 제외한 다른 게시물은 모두 삭제된 상태다.

남현희는 지난 23일 공개된 매거진 여성조선과 인터뷰를 통해 직접 전 대표와 결혼한다고 밝혔다. 전 대표와 함께 촬영한 화보도 공개했다.

남현희는 지난 8월 이혼 소식을 전하면서 새로운 연인이 생겼음을 밝힌 바 있다. 당시 남현희는 남자친구에 대해 "진실하고 맹목적인 사랑을 주는 사람"이라고 하면서도 구체적인 언급은 하지 않았다. 하지만 함께 인터뷰에 나선 건 결혼을 결심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남현희는 전 대표와 나이 차이가 15살이 나는 사실을 전하면서 "제가 비난을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저에게는 열한 살 딸이 있고, 저와 창조 씨의 나이 차이가 열다섯 살이고, 경제적으로도 많은 차이가 난다. 그런 점에서 봤을 때 사람들은 '남현희가 상대방을 꾀어서 뭘 어떻게 한 것'이라고 추측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 대표의 펜싱 선생님으로 먼저 인연을 맺었고, 이후 두 번째 만남에서 전청조의 사업 제안에 응하며 비즈니스 파트너로 관계가 발전했다고 밝혔다. 남현희의 이혼 후 연인 사이가 됐다는 설명이다. 아직 결혼식은 하지 않았지만, 현재 남현희와 전 남편 사이에서 얻은 11세 딸이 전청조의 씨그니엘에서 함께 거주하고 있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하지만 결혼 소식이 알려진 후 일각에서 전청조를 과거에 알고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등장하며 그의 이력에 의혹을 제기했다. 해당 내용이 온라인 커뮤니티, SNS를 통해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고, 이를 보고 사기 결혼으로 법적 분쟁을 겪어야 했던 팝 아티스트 낸시랭을 언급하며 "제2의 낸시랭이 아니냐"는 반응까지 나왔다.
/사진=남현희 인스타그램
/사진=남현희 인스타그램
결국 남현희는 자신의 SNS에 "축하해주시는 분들, 걱정해주시는 분들 모두 그저 감사하다"며 "저 이제는 정말 행복해지고 싶다. 딸과 행복하게 살 것"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러면서 "여기서 많은 이야기를 다 담을 수는 없지만, 세상에 정말 못된 사람이 많은 것 같다"며 "걱정해주시는 것만큼 하나씩 하고픈 말을 풀면서 세상을 더 잘 살아가겠다"고 전했다.

남현희는 성남여고 3학년이던 1999년 역대 최연소 펜싱 국가대표로 뽑혔다. 2006년 상하이월드컵과 도쿄그랑프리에서 2주 연속 우승, 같은 해 도하아시안게임에서는 플뢰레 개인전·단체전에서 금메달 2개를 따냈고, 이듬해 국제펜싱연맹(FIE) 세계랭킹 1위에 올랐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 여자 펜싱 사상 최초로 은메달을 따냈고,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는 동메달을 획득했다. 여기에 2016년 리우올림픽까지 출전하며 한국 펜싱 역사상 최초로 올림픽 4회 연속 출전 기록을 세웠다.

현재는 자신의 이름을 딴 펜싱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선수 양성에 힘쓰고 있다.

여성조선에 따르면 전청조는 미국에서 태어나 뉴욕에서 승마를 전공했고, 현재 국내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예체능 심리학 예절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 현재 불가피한 사정으로 밝힐 수 없는 그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경영 계획 등은 남현희와의 결혼식 직전에 전창조가 직접 밝힐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