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李, 샴푸 사러 7급 공무원 보내" 野 "朴, 12시간 해서 월급 필적 자문료"
권익위 국감서 '이재명 청담동 샴푸' '박민 거액 자문료' 공방
여야는 국회 정무위원회의 19일 국민권익위원회 등 대상 국정 감사에서 각기 상대측을 겨냥한 의혹을 제기하며 공방을 벌였다.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이 먼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경기도지사 시절 공무원에게 사적 업무를 시켰다는 의혹을 끄집어내며 포문을 열었다.

윤 의원은 이 대표가 사용했다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직접 들고나와 "(당시 공무원이) 두 시간이 넘는 거리를 이걸 사러 청담동 미용실로 갔다.

본인 카드로 결제한 다음에 본인 계좌로 경기도에서 입금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스웨덴에서는 최연소 국회의원에 당선돼 총리까지 거론되던 여성 정치인께서 개인용품 때문에 사퇴한 일까지 있었다"며 "문재인 전 대통령께서는 치약·칫솔도 사비 처리하는 것으로 보도 됐는데 지사님은 샴푸를 사러 미용실까지 7급 공무원을 보냈다"고 꼬집었다.

이에 김홍일 권익위원장은 "조사를 해서 수사의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해서 지금 (대검찰청에) 이첩을 해 놓은 상태"라고 답했다.

민주당은 박민 KBS 사장 후보자의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김영란법) 위반 의혹으로 맞불을 놓았다.

조응천 의원은 "(박 후보자가 문화일보 재직 시절인) 2021년 4월부터 3개월간 아웃소싱회사로부터 고문직을 맡아 합계 1천500만원을 받았다고 한다"며 "길게 잡아 12시간 (자문을) 해서 월급에 필적하는 돈을 받았다"고 청탁금지법 위반을 주장했다.

같은 당 윤영덕 의원은 "남영진 KBS 이사장이나 권태선 MBC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 김석환 이사 이런 분들의 청탁금지법 위반 여부에 대해서 아주 신속하게 조사에 들어가고 결론도 아주 신속하게 내셨다"며 박 후보자에 대한 신속한 조사를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신고를 받았으니 앞으로 법과 원칙대로 처리하겠다"고 답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