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이탈리아·한국 레전드 올스타축구, 주최측 사정에 취소
브라질, 이탈리아, 우리나라 축구 전설들이 한데 모여 뛰기로 한 '레전드 올스타전'이 무산됐다.

입장권 예매를 진행한 인터파크 티켓은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주최 측 사정으로 경기가 취소됐다며 입장권을 산 고객에게 전액 환불하겠다고 밝혔다.

'레전드 올스타전'은 오는 21일 오후 3시 30분부터 한국-이탈리아, 브라질-한국, 이탈리아-브라질 3경기가 잇달아 치러질 예정이었다.

이탈리아의 파올로 말디니, 프란체스코 토티, 파비오 칸나바로, 마르코 마테라치 등을 비롯해 브라질의 호나우두, 호나우지뉴, 히바우두 등 시대를 풍미한 스타가 출전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우리나라에서도 2002 한일월드컵에서 활약한 안정환·이운재·김태영·최진철·이을용·김남일 등이 나서기로 했으나, 주최 측 사정으로 맞대결이 불발됐다.

이번 행사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본사를 둔 라싱시티그룹과 우리나라 여행전문회사 트래블링이 기획했다.

2018년 창립한 라싱시티그룹은 유럽과 남미, 중동을 주 무대로 축구 사업을 진행하는 회사다.

지난달 11일 올스타전 홍보차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라싱시티그룹의 공동창립자인 모리스 파니엘로는 "레전드들이 함께 모이는 걸 축하하는 게 행사의 목적"이라며 "한국 축구의 발전을 꾀하는 취지라고 생각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에서 대형 (축구) 아카데미를 세우는 사업을 하고 싶다"며 "이 아카데미를 통해 선수를 배출해서 유럽, 세계로 보내는 사업이 목표"라고 밝힌 바 있다.

브라질·이탈리아·한국 레전드 올스타축구, 주최측 사정에 취소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