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ETA' 1억 스트리밍·르세라핌 일본 드라마 주제가 참여
프로미스나인 웹툰 '작전명 순정' OST 발매
[가요소식] 임영웅, 가왕전 상금 소아암 환아 위해 기부
▲ 임영웅, 소아암 환아 위해 기부 = 가수 임영웅이 선한스타 가왕전 상금 200만원을 소아암·백혈병·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아들의 치료비로 기부했다.

11일 한국소아암재단에 따르면 임영웅이 선한스타를 통해 기부한 금액은 누적 6천430만원을 달성했다.

선한스타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를 응원하면 순위에 따라 가수의 이름으로 기부되는 방식이다.

[가요소식] 임영웅, 가왕전 상금 소아암 환아 위해 기부
▲ 뉴진스 'ETA',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 그룹 뉴진스의 미니 2집 타이틀곡 'ETA'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회 이상 재생됐다.

11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ETA'는 지난 9일 기준 스트리밍 수가 1억75만회를 넘어서 '슈퍼 샤이'(Super Shy)와 '뉴진스'(New Jeans)에 이어 또 한 번의 억대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ETA'는 공개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1~2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가요소식] 임영웅, 가왕전 상금 소아암 환아 위해 기부
▲ 르세라핌, 일본 드라마 주제가 참여 = 그룹 르세라핌이 일본 지상파 드라마 '섹시 타나카씨'의 주제가를 부른다고 11일 소속사 쏘스뮤직이 밝혔다.

르세라핌은 "주제가 '드레스코드'(Dresscode)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와 딱 맞는 노래"라며 "가사와 멜로디에 주목하며 드라마를 즐겨달라"고 전했다.

'드레스코드'는 르세라핌이 일본 싱어송라이터 이마세와 두 번째로 협업하는 곡이기도 하다.

[가요소식] 임영웅, 가왕전 상금 소아암 환아 위해 기부
▲ 프로미스나인, 웹툰 '작전명 순정' OST 발매 = 그룹 프로미스나인이 네이버 웹툰 '작전명 순정'의 OST '러브 미 백'(Love Me Back)을 발매한다.

11일 OST 제작사 모스트콘텐츠에 따르면 '러브 미 백'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러브 미 백'은 레트로풍의 이지 리스닝 트랙으로, 프로미스나인이 러블리한 보컬로 소화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