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완벽한 결혼의 정석' 내달 28일 첫선
MBC라디오 '휴먼다큐 고집'…ENA 예능 '지구별 로맨스'
[방송소식] 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11월 첫 방송
▲ 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11월 공개 = MBC 새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이 11월 첫 방송한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19세기 조선에서 온 박연우(이세영 분)와 21세기에 사는 강태하(배인혁)가 만나 계약결혼을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드라마 '자체 발광 오피스'(2017), '내 뒤에 테리우스'(2018) 등의 박상훈 PD가 연출하고 TV조선 '아내 스캔들-바람이 분다'(2014)의 고남정 작가가 각본을 썼다.

[방송소식] 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11월 첫 방송
▲ MBN '완벽한 결혼의 정석' 내달 28일 첫선 = MBN 새 주말드라마 '완벽한 결혼의 정석'이 내달 28일 오후 9시 50분 첫선을 보인다.

'완벽한 결혼의 정석'은 남편과 가족에게 복수하기 위해 계약결혼을 선택한 한이주(정유민)와 그녀를 아내로 맞이하게 된 대기업 태자그룹의 창업주 손자 서도국(성훈)의 이야기를 그린다.

동명의 웹소설이 원작이며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2021·2022) 연출을 맡았던 오상원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방송소식] 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11월 첫 방송
▲ MBC라디오 '추석 특별기획, 휴먼다큐 고집' 공개 = MBC라디오(95.9Mhz)가 오는 27∼29일 오전 8시 30분 '추석 특별기획, 휴먼다큐 고집'을 방송한다.

'추석 특별기획, 휴먼다큐 고집'은 꿈을 쫓아 한 우물만 파는 고집쟁이들의 이야기를 다룬 3부작 오디오 휴먼 다큐멘터리다.

스탠드업 코미디언 박철현, 트레일러너 장보영, 집시재즈뮤지션 정용도 씨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배우 박진희가 내레이션을 맡는다.

[방송소식] 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11월 첫 방송
▲ 국제 연애 예능 '지구별 로맨스'에 전현무·풍자 등 = 채널S·ENA 공동제작 예능 '지구별 로맨스'가 내달 27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한다.

'지구별 로맨스'는 이별 위기에 처한 국제 커플들을 상담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전문가들이 관계 및 심리를 분석하고 외국인 패널들이 경험담을 공유한다.

MC로는 아나운서 전현무, 방송인 풍자, 배우 이정진이 나선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