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입당 환영식에서 김기현 대표가 이날 입당한 개그맨 출신 김영민 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입당 환영식에서 김기현 대표가 이날 입당한 개그맨 출신 김영민 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20일 국회에서 고기철 전 제주경찰청장, 개그맨 출신 김영민 씨, 김현준 전 국세청장, 박영춘 전 SK그룹 부사장, 조광한 전 남양주 시장 등에 대한 입당 환영식을 가졌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환영식에서 "정말 기분이 좋고 마음이 가벼워지면서도 무거운 책임감도 느껴지는 날"이라며 "국민의힘 품으로 모시게 돼 아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전국적 지명도, 인지도, 많은 활약상을 가진 분들, 전문성과 식견을 가진 분들을 모시는 입당식을 해 기쁘다"며 "우리 당에 든든한 우군, 천군만마를 얻은 것을 환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망하는 집안은 집안싸움에 날 새는 줄 모르고 흥하는 집안은 사람이 드나들기 마련인데 국민의힘 모습은 후자가 아닐까 생각한다"며 "더 유능한 정당이 되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윤재옥 원내대표도 "우리 정치가 상당히 퇴행적인 정치 수준을 보이고 있는데 신선한 인물이 영입돼 새로운 정치를 바라는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더 좋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당 대표와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중 김영민 씨는 우파 성향의 정치 풍자 유튜브 채널인 '내시십분'을 운영하면서 구독자 4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KBS 공채 개그맨 출신인 김 씨는 지난 2020년부터 문재인 정부에 대해 비판적인 글을 게시하기 시작했다. 최근 그의 영상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판하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지난 12일 그는 '재명아, 그게 단식이냐? 디톡스지!' 영상을 통해 현재 단식 중인 이 대표를 조롱하기도 했다.

이날 입당식에서 김 씨는 "예술계에는 정치 목소리를 내는 선배가 많은데 예술계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다"며 "공공부문 카르텔이 얼마나 지독한지 기회가 안 보인다. 많은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 국민의힘을 찾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예술가 여러분, 후배분들, 민생은 국민의힘"이라며 "열심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