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버샌드윅, S&P글로벌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IB 컨설팅 강화
글로벌 전략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사인 웨버샌드윅이 자본시장 대상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상장사와 예비심사기업, 사모펀드, 자산운용사, 투자은행 등이 컨설팅 대상이다.

웨버샌드윅은 모기업 인터퍼블릭그룹(IPG) 산하의 '웨버샌드윅 콜렉티브'가 아태지역 자본시장에 대한 데이터 기반 자문 확대를 위해 글로벌 시장 정보·솔루션 기업,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와 손을 잡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웨버샌드윅은 커뮤니케이션 전문성에 더해 데이터 분석 역량까지 갖추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를 발판으로 기업공개(IPO),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스팩), 인수합병(M&A), 매각, 분할, 기업설명회(IR), 주주행동주의, 이슈 및 위기상황 등으로 자문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나컴 카플란(Natchum Kaplan) 웨버샌드윅 아시아 태평양 자본시장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웨버샌드윅은 S&P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의 심도 있는 분석력을 커뮤니케이션 자문에 통합해 불확실성에 놓인 기업들이 명확한 방향성을 찾을 수 있도록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켈리 맥기한(Kelly McGeehan)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의 IR & 의결권 서비스 및 지속가능성 솔루션 부문장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의 정보, 네트워크 및 워크플로 솔루션 등을 통해 아태지역 기업들이 전 세계 자본시장과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이들과의 관계를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김원규 웨버샌드윅 아시아 태평양 CEO는 "금융 데이터 및 기술 분야 세계적 리더인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와 함께 분석력이 강화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웨버샌드윅은 고객이 일상적인 비즈니스를 영위하거나 이슈 및 위기 상황에 놓였을 때에도 기업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