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네덜란드, 나란히 1승 1무…골 득실서 앞선 미국이 선두
[여자월드컵] '디펜딩 챔프' 미국, 네덜란드와 1-1 무승부…E조 1위 유지
'디펜딩 챔피언' 미국이 직전 대회 준우승팀인 네덜란드와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에서 '진땀 무승부'를 거뒀다.

미국은 27일 뉴질랜드의 웰링턴 리저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E조 2차전에서 네덜란드와 한 골씩 주고받으며 1-1로 비겼다.

이로써 미국(승점 4·골득실+3)은 네덜란드(승점 4·골득실+1)와 나란히 1승 1무를 거뒀지만 골득실에서 앞서 조 1위를 지켜냈다.

이날 승리 팀은 최종전 결과에 상관 없이 최소 조 2위를 확보해 16강 티켓을 미리 품을 수 있었다.

하지만 무승부에 그치면서 두 팀 모두 8월 1일 예정된 최종전 결과를 통해 16강 진출 여부를 다투게 됐다.

2019년 프랑스 대회 결승에서 만났던 우승팀 미국과 네덜란드의 맞대결로 화제를 모은 이날 경기에서 선제골은 네덜란드가 터트렸지만 '막강 화력' 미국도 동점골로 응수하며 무너지지 않았다.

전반 17분 만에 미국의 중원을 돌파한 리에케 마르텐스가 페널티지역 오른쪽으로 쇄도한 빅토리아 펠로바에게 패스하며 네덜란드는 득점 기회를 잡았고, 펠로바가 페널티지역 오른쪽으로 내준 볼을 일 로르트가 강한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뽑아냈다.

[여자월드컵] '디펜딩 챔프' 미국, 네덜란드와 1-1 무승부…E조 1위 유지
곧바로 반격에 나선 미국은 전반 18분 트리니티 로드먼의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이 골대로 향했지만 몸을 날린 네덜란드 골키퍼의 슈퍼 세이브에 막혔다.

일진일퇴의 공방이 이어진 가운데 네덜란드는 전반 29분 도미니크 얀센의 오른발 중거리포가 위 그물에 얹히며 추가골 기회를 놓쳤다.

전반을 0-1로 끌려간 미국은 마침내 후반 17분 동점골을 터뜨렸고, 주인공은 '캡틴' 린지 호런이었다.

호런은 오른쪽 코너킥 상황을 맞아 골 지역 정면에서 머리로 볼의 방향을 돌려 네덜란드 골그물을 흔들었다.

공교롭게도 두 팀은 전·후반만 달랐을 뿐 똑같이 '17분'에 득점을 터트렸다.

미국은 후반 22분 알렉스 모건이 골대로 쇄도하며 역전골을 터트렸지만, 패스를 받을 때 간발의 차이로 오프사이드 판정이 나와 아쉬움을 남긴 채 무승부에 만족해야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