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선수 강정호가 왜 거기서 나와?
2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3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피츠버그 파이리츠의 경기에서 한 관중이 관중석으로 날아온 공을 맨손으로 잡아 환호를 받았다.

심상치 않은 포구 실력의 주인공은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경기를 보러 온 전직 빅리거 강정호(36)였다.

관중들 틈에 있던 강정호는 공이 날아오자 벌떡 일어나 왼손을 뻗어 그대로 공을 낚아챘다.

이에 현지 중계방송 캐스터는 "이 팬을 보세요. 야구 선수 같지 않나요? 피츠버그에서 뛰었던 강정호네요"라며 웃음을 터뜨렸다.

현지 매체 디애슬레틱도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피츠버그에서 뛰었던 강정호가 관중석에서 한 손으로 파울 공을 잡았다"라고 소개했다.

강정호는 KBO리그 넥센 히어로즈(현 키움)를 거쳐 2015년부터 2019년까지 MLB 피츠버그에서 주전 내야수로 활약하던 스타 플레이어였다.

강정호는 음주운전 파문으로 선수 생활에 타격을 받고 은퇴한 뒤 현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개인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강정호는 이날 넥센 소속 시절 함께 뛰던 후배 김하성을 응원하기 위해 경기장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 전엔 그라운드로 내려가 친정팀 피츠버그의 옛 동료들과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김하성은 강정호가 보는 앞에서 13, 14호 홈런을 터뜨리며 강정호가 가진 KBO리그 출신 MLB 한 시즌 최다 홈런 기록(21개)에 다가섰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