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의 빈틈없는 열연…모두를 납득시켰다

배우 김동욱이 빈틈없는 열연으로 모두를 납득시켰다.

김동욱은 KBS2 ‘어쩌다 마주친, 그대’에서는 1987년에 발생한 우정리 연쇄 살인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는 윤해준으로, tvN ‘이로운 사기’에서는 타인의 감정을 지나치게 과몰입하는 변호사 한무영으로 각각 분해 월화극의 왕좌로 당당히 등극하며 시청자들에게 ‘김동욱 앓이’를 이끌어 냈다.

먼저 KBS2 ‘어쩌다 마주친, 그대’에서는 장르를 불문하고 시시각각으로 변주하는 상황에 따라 다채로운 연기 선보이며 드라마 중심에서 묵직한 존재감을 이어갔다. 우정리 연쇄 살인 사건의 진범을 잡기 위해 치열한 두뇌 싸움은 물론 몸을 아끼지 않는 액션까지, 집요한 모습 보이며 드라마가 끝나는 순간까지 긴장감을 더해갔다.

또한 낯선 환경에서 서로 의지하며 좋아하는 마음을 키운 윤영(진기주 분)과는 달달한 로맨스까지 선보여 보는 이들을 설레게 만들었다.

김동욱의 행보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tvN ‘이로운 사기’에서는 이로움(천우희 분)의 조력자이자 적목키드를 이끄는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의 역할까지 묵묵히 수행하며 극 내에서 중심적 키 플레이어로 활약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드라마 말미, 장경자(이태란 분)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돼 심문을 받는 이로움의 곁을 끝까지 지키겠다 다짐하는 모습에서는 반복되는 위기와 혼돈 속 로움의 구원자와도 같은 면모가 비춰져 먹먹함과 뭉클함을 유발했다.

탁월한 연기력으로 필모그래피를 탄탄하게 채운 김동욱은 그의 전작들까지 소환되어 필모그래피 깨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MBC ‘그 남자의 기억법’에서는 과거 연인의 죽음을 생생히 기억하는 과잉기억증후군을 앓는 남자로 분해 첫사랑을 닮은 여자의 등장으로 느끼는 혼란을 미세하게 떨리는 눈빛, 목소리 톤, 급변하는 표정 등으로 섬세하게 묘사해 극에 몰입감을 선사했다.

반면 티빙 오리지널 ‘돼지의 왕’에서는 학교 폭력의 트라우마로 연쇄 살인마가 된 캐릭터의 서사를 특유의 건조하고 메마른 연기로 실감나게 그려내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며 꾸준히 시청자들을 ‘동’며들게 만들었다.

연기만으로 모든 이들을 납득시킨 김동욱은 명실상부 연기 장인의 저력을 여과 없이 보여주며 ‘믿보배’의 정석을 입증했다.

이러한 명성을 이어온 그가 앞으로 선보일 또 다른 활약에 그 어느 때보다 관심이 뜨겁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