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의존 줄일 때"…누빈운용 "美 대형주, 상대적으로 안전"
글로벌 자산운용사 누빈자산운용(Nuveen)이 글로벌 금융시장의 주요 투자 테마와 전망을 담은 분기별 보고서를 10일 발간했다.

누빈자산운용은 미국 교직원연금기금(TIAA) 산하 글로벌 운용사로 운용자산(AUM) 1조 1천억 달러에 달한다.

누빈자산운용은 이번 보고서에서 전세계적인 경제 성장의 둔화로 인해 현금 수익률이 하락할 수 있다고 보고, 투자 자산군을 재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주식시장은 미국 대형주를 상대적으로 안전한 투자처로 보고, 그중에서도 특히 디스인플레이션과 성장 둔화에 대한 회복력을 보인 기술 섹터에 대한 낙관적 전망을 제시했다. 또한 누빈자산운용은 매력적인 밸류에이션과 견조한 실적 전망, 미국 달러 약세, 중국의 통화정책 완화를 감안해 이머징 마켓이 갖는 투자 매력 역시 증가했다고 밝혔다.

대체 투자 자산군 가운데 오피스 부문은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더라도, 그로 인한 파급효과가 투자자들에게 광범위하게 퍼지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우호적인 밸류에이션과 상대적 수익, 배당금과 대차대조표의 안정성에 힘입은 부동산 투자회사(REITs)를 주목할만하다는 의견도 덧붙였다.

누빈자산운용은 공공 인프라 투자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하고, 북미, 유럽, 아시아의 유틸리티(공익사업)와 인프라 기업이 발행한 투자등급 채권에서 매력적인 기회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민간 인프라 투자섹터는 체질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특성과 친환경 전기시스템 전환에 따른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다만, 원자재 분야에 대해서는 전반적인 환경이 개선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강세장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사이라 말릭(Saira Malik), 누빈의 최고투자책임자(CIO)는 "계속되는 악재로 인해 주식에 대해서는 선별적으로 위험을 감수하면서 방어적인 태세를 갖추길 추천한다"며, "견조한 현금흐름을 갖추고 경기순환에 따른 고수익 섹터에서 기회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