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콜·모나 용평 오픈 이틀째 선두…36홀 노보기 11언더파
'감' 찾은 송가은, 1년 만에 KLPGA 우승 기회
"느낌을 되찾았다.

"
2021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신인왕 송가은은 3년 차인 올해 들어 샷이 마음대로 떨어지지 않아 애를 먹었다.

4월 KLPGA 챔피언십에서 공동 8위에 오른 뒤에는 7개 대회에서 한 번도 10위 이내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세 번은 50위 밖으로 밀렸고 한번은 컷 탈락했다.

작년에는 5월과 6월에 3차례 톱10에 진입했고 7월 첫 대회 대보 하우스디 오픈에서 우승했다.

올해는 작년과 흐름이 딴판이다.

장기인 퍼트는 여전히 날카롭지만, 스윙이 엉켜 마음먹은 대로 공이 가지 않은 탓이다.

스윙을 바로 잡으려고 애를 쓴 송가은은 지난달 26일 연습장에서 공을 제대로 쳐 내기 시작했다.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1, 2라운드에서 72, 74타를 치고 컷 탈락한 지 사흘 만이다.

송가은은 "스윙이 흐트러졌을 때 바로 잡는 데는 느낌을 중요하게 여기는데 느낌이 딱 돌아왔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스윙 궤도나 스윙 동작 등에 잘못된 점이 없는지 꼼꼼하게 점검하지만 역시 기술적인 분석보다는 '감'이 핵심이라는 설명이다.

스윙에 '감'을 되찾은 송가은은 지난 달 30일 강원도 평창군 버치힐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맥콜·모나 용평 오픈(총상금 8억원) 1라운드에서 8언더파를 쳐 공동선두에 오른 데 이어 1일 2라운드에서 3타를 더 줄여 중간 합계 11언더파 133타로 선두를 지켰다.

36홀 동안 버디 11개를 잡아내고 보기는 단 1개도 적어내지 않은 송가은은 1년 만에 통산 3번째 우승을 바라볼 기회를 맞았다.

2라운드에서 전날만큼 퍼트가 떨어지지 않아 3타밖에 줄이지 못했다는 송가은은 "샷 감각이 워낙 좋아서 내일 최종 라운드에서는 버디 퍼트가 몇 개 더 떨어지면 우승이 가능할 것 같다"고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모처럼 치르게 된 최종일 챔피언조 경기에도 긴장감과 함께 기대감도 함께 드러냈다.

송가은은 "그런 긴장감을 이겨내지 못하면 톱클래스 선수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내일 반드시 이겨내겠다"고 다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