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 영상 캡처
/사진=tvN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 영상 캡처
배우 김동욱이 '이로운 사기' 몰입도를 끌어 올리고 있다.

김동욱은 지난 26, 27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 9, 10회에서 타인의 감정에 지나치게 동조하고 몰입하는 과공감 변호사 한무영 역으로, 본격 공조 사기극의 키를 잡아 극의 중심이 됐다.

이날 방송에서 김동욱은 천우희(이로움 역)와 손을 잡으며 공조에 나섰다. 천우희의 보호자이자 조력자의 역할까지 해내고 있는 그는 특유의 다정함으로 미묘한 로맨스를 그려내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또 김동욱은 적목키드와 검사, 기자 등을 한 데 모으는 '키 맨'의 활약을 보였다. 그 과정에서 천우희에 "이제부터 사기의 방향은 내가 정한다"라는 신뢰가 느껴지는 말과 함께 확신에 찬 눈빛을 내비쳐 극의 몰입도를 한껏 끌어올렸다.

김동욱은 적목이 낳은 또 다른 피해자 안내상(연태훈 역)을 만나고, 오랜 시간 헤어져 있었던 아버지의 소식을 접한 한무영의 복잡 미묘한 감정을 전하기도 했다. 안내상을 보며 자신의 아버지를 떠올렸기 때문. 특히 그 당시 혼란스러웠던 감정을 천우희 앞에서 호소하는 장면에서는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저리게 만들었다.

이렇듯 김동욱은 때론 차갑고 이성적인, 때로는 한없이 여린 모습으로 '과공감' 변호사 한무영을 다채롭게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적목 회장의 최측근 김종태(마강수 역)가 빌런으로 등장한데 이어 이태란(장경자 역)의 연인 김태훈(제이 역)이 같은 편으로 돌아선 가운데, 과연 김동욱은 새 인물들과 어떤 관계성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김동욱이 열연을 펼치고 있는 '이로운 사기'는 매주 월, 화요일 밤 8시 50분 tvN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