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나라 '더 페데럴리스트 스페셜 패키지' 4종
와인나라 '더 페데럴리스트 스페셜 패키지' 4종
와인나라는 설맞이 선물용 와인으로 ‘더 페데럴리스트 스페셜 패키지’를 추천했다. 더 페데럴리스트는 미국의 역사적, 정치적 인물이 라벨에 새겨져 있으며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이 이연복 셰프에게 선물한 와인으로 알려져 유명해졌다.

와인나라는 미국 대표적 와인그룹 텔라토의 ‘더 페데럴리스트 스페셜 패키지’ 4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더 페데럴리스트 스페셜 패키지는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블렌드, 진판델, 샤르도네 네 가지 와인을 담은 병 라벨 및 원통 케이스에 미국을 상징하는 인물을 담아낸 제품이다. 미국 건국을 상징하는 벤저민 프랭클린과 미국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 남북전쟁과 흑인노예 해방을 이끈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 그리고 자유의 여신상 오마주가 각각의 병에 담겨 있다.

이 중 카베르네 소비뇽 라벨에는 더 페데럴리스트의 와인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벤저민 프랭클린이 담겨있다. 그는 과학자이자 발명가, 언론인, 정치가다. 독립선언문 초안 작성에 참여하고 영국과의 독립전쟁에서 프랑스의 동맹을 이끌어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미국 독립에 기여했다. 벤저민 프랭클린의 얼굴은 100달러 지폐에서도 볼 수 있다. 그는 와인 애호가로 알려져 있다.

프랭클린 얼굴이 그려진 이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은 카베르네 소비뇽 87%, 메를로 6%, 카베르네 프랑 4%, 프티 시라 2%, 산지오베제 1%가 섞였다. 와인 색은 매우 진한 자주빛을 띤다. 강렬한 캘리포니아 햇빛을 견뎌낼 정도로 껍질이 두꺼운 포도 품종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향을 맡아보면 블루베리 같은 검은 베리류 과실의 향과 계피 향이 단계적으로 피어오른다.

전형적인 캘리포니아 와인의 특성을 보여 비프스테이크, 양갈비, 햄버거, 구운 버섯, 숙성 치즈와 잘 어울린다. 15개월 오크통에 숙성했다.

와인나라 관계자는 “미국의 정치적 인물들이 새겨진 더 페데럴리스트 스페셜 에디션은 품격을 갖춰야 할 선물에 적합하다”며 “BTS 진이 이연복 셰프에게 선물한 와인으로 알려지며 BTS 팬은 물론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까지 이름을 더 알리게 됐다”고 말했다.

더 페데럴리스트 스페셜 패키지는 주요 백화점과 와인나라 직영매장, 와인나라 온라인몰, 일반 와인샵에서 판매한다.

하수정 기자 agatha7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