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피디, 아쉬운 전방 수요에도 실적 성장 가능하다 – 6/30 유안타]

스마트폰 부품(FPCA)을 생산하는 엔피디가 아쉬운 전방 수요에도 실적 선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유안타증권 김광진 연구원이 추정한 엔피디의 2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4% 증가한 950억원, 영업이익은 81% 증가한 20억원이다.
아쉬운 전방 수요 불구하고, 실적 성장 가능! [오늘의 종목은?]

▷[이슈 종목 분석] 엔피디, 전문가가 잡은 대응전략은? (클릭 후 확인)
▷6월 마지막날, 꼭 잡고 있어야 하는 종목 TOP 5! 지금 알아보자!

김 연구원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비용 부담이 존재하지만 중국 천진 공장 가동률이 높은 수준을 유지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전분기 대비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갤럭시 A 시리즈를 비롯한 중국 로컬업체들의 수요도 견조했다”라며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다만 전방 수요는 아쉽다. 올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13.2억대로 전년동기대비 3% 감소할 전망이다. 엔피디의 주요 고객사인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출하 예상치도 지속적으로 하향 조정을 받고 있다.

그럼에도 김 연구원은 “여러 악재들에도 불구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각각 8%, 1% 증가하며 선방할 것”으로 전망했다.
▷변동성 장세에도 X1 전문가가 매일 수익률 내는 비법은 따로 있다! (클릭 후 상세 확인)

현재 엔피디의 주가는 올해 예상 실적 기준 PER 13.1배 수준이다. 김 연구원은 “수요둔화와 인플레이션 부담 등의 악재가 충분히 선반영된 것”이라고 전했다.
아쉬운 전방 수요 불구하고, 실적 성장 가능! [오늘의 종목은?]

▶▶하반기 시작되는 지금, 내 계좌 반전이 필요한 시점이라면? 클릭!


HLB글로벌, SCI평가정보, 동양철관, 실리콘투, 희림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