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상승한 종목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 첫번째 소식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계약을 파기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머스크는 트위터가 허위계정고 스팸봇 등 가짜 계정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지 않았다며 계약 파기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오늘 장 테슬라는 1.6%오르면서 714달러선 나타냈습니다. 전기차 업체 루시드 주가도 함께 살펴보시면, 2.5% 동반 상승했습니다.

(애플) 애플이 매년 진행하는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가 3시간 전쯤부터 열렸습니다. 애플은 새로운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 아이폰 소프트웨어 등을 공개했습니다. 오늘 장 애플 주가 확인해보시면, 0.5% 오름세 나타냈습니다.

(아마존) 23년만에 처음으로 주식 분할을 한 아마존이 5년만에 처음으로 세 자리수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늘 장 아마존 2%가까이 오르면서 124달러로 마감했습니다.

(선런) 한편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태양열 관련 수입품에 신규 관세를 부과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2년간 캄보디아와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사개국에서 수입되는 태양열 에너지 수입품에 새로운 관세를 부과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해당 소식에 태양열 관련 주식들이 상승했습니다. 선런이 6%가까이, 솔라엣지는 3%가까이 올랐습니다.

(디디추싱) 중국 규제 당국은 지난 1년동안 미국 증시 상장을 반대했던 디디추싱과 만방, 그리고 칸준 등의 빅테크 기업에 대해 국가 안보 조사를 대대적으로 해왔습니다. 그런데 중국 규제 당국의 조사가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디디추싱 주가가 오늘 장 크게 올랐습니다. 무려 23%나 크게 올랐습니다.

(제트블루) 제트블루가 인수를 추진 중인 스피릿 항공에 인수 제안가를 높였습니다. 인수합병거래가 독점금지 사유로 실패할 경우 기존 1억 5천만 달러에서 3억5천달러로 와해수수료를 높여 제시했습니다. 오늘 장 제트블루는 2% 올랐고 스피릿항공은 7% 올랐습니다.

(일라이릴리) 다음은 알라이릴리입니다. 당뇨병 치료제 자디앙과 트루리시티를 포함하는 연구에서 성공적인 결과가 나오면서 오늘 장 일라이릴리 0.5% 오름세 나타냈습니다.

(언더아머) 6월 21일을 기점으로, 언더아머 주식이 S&P500에서 대체될 예정입니다. S&P400 중형주 지수로 이동하게 됩니다.

(룰루레몬) 월가 IB들의 투자의견도 살펴보겠습니다. 번스타인이 룰루레몬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하회에서 시장수익률 동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밸류에이션을 근거로 들었습니다. 오늘 장 룰루레몬 소폭 상승하며 마감했습니다.

(페덱스) 이번달 말에 있을 페덱스의 실적발표를 앞두고, 코웬이 페덱스에 대한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오늘 장 페덱스는 2%가까이 올랐습니다.

(메타) 오늘 11개 섹터가운데 임의소비재주 다음으로 커뮤니케이션주가 크게 올랐습니다. 메타와 알파벳을 중심으로 오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메타와 알파벳 모두 2% 가까이 올랐습니다.




(트위터) 반면 트위터는 일론 머스크의 인수계약 파기 경고에 따라 오늘 장 1%대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어서 하락한 종목들 계속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디즈니) 디즈니도 0.7% 빠졌습니다. 한편 도이치방크는 디즈니에 대한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시장 잠정치와 비교했을 때 단기간으로 우려가 되긴 하지만, 디즈니의 실적이 향후 몇 년 간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다만 목표가는 191달러에서 130달러로 낮췄습니다.

(스포티파이) 레이먼드 제임스가 스포티파이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금리 인상이 본격화되면서 압력을 받은 스포티파이는 올해 들어 주가가 50% 넘게 빠졌습니다. 레이먼드 제임스는 스포티파이에 대한 하락세가 과도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장 스포티파이 1% 하락했습니다.

(나이키) 나이키가 온라인마켓 스탁엑스에서 위조 나이키가 판매되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지난달 나이키는 스탁엑스를 대상으로 상표권 침해 소송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스탁엑스도 모든 제품이 검사되고 인증되고 있다며 반격에 나섰습니다. 오늘 장 나이키 0.6% 내림세 나타냈습니다.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CEO가 경영진 구조조정을 시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슐츠 CEO는 후임으로 외부 후보자만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슐츠 CEO는 내년 3월 주주총회가 개최되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날 예정이고 새로운 CEO는 올해 가을 내로 선임할 계획입니다. 오늘 장 스타벅스는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암젠) 끝으로 오늘 장 암젠은 1.2% 빠지면서 다우지수 편입종목 가운데 가장 크게 하락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
6월 7일 미증시 특징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