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커' 이지은 "상업영화 첫 데뷔작, 멋진 선배들과 좋은 시간"
가수 겸 배우 이지은(아이유)가 '브로커'로 상업영화 데뷔를 치른 소감을 밝혔다.

31일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브로커'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배우 송강호, 강동원, 이지은, 이주영이 참석했다.

이지은은 "상업영화 첫 데뷔작인데 멋진 선배님들, 배우들과 함께 작업할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 어제 입국했을 때부터 많은 분이 환대해 주셔서 얼떨떨하고 설레는 상태다. 많은 분이 좋은 시선으로 영화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그는 아이유란 이름으로 대한민국 최정상 가수로 활동했다. 그는 대중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으며 드라마 '나의 아저씨', '호텔 델루나'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 받아왔다.

고레에다 감독의 영화 '브로커'에서 이지은은 아기 ‘우성’과 자신에 대한 모든 것을 비밀로 묻어둔 채 브로커와 여정을 시작하는 ‘소영’ 역으로 분했다. 그는 한층 성숙한 면모를 보여주며, 담담하면서도 디테일한 감정이 묻어나는 연기와 강렬한 존재감으로 극을 채웠다는 평가를 받는다.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에 버려진 아기를 통해 만나게 된 서로 다른 사람들이 점차 가족이 되는 과정을 그린 영화다. 고레에다 감독이 직접 각본을 쓰고 연출했으며, 국내 영화사 집이 제작하고 CJ ENM이 투자·배급했다. 오는 6월 8일 개봉.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