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전 중소기업에서 직무체험 해보세요"
고용노동부와 한국경제신문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취업에 앞서 산업 현장에서 직접 직무를 경험해봄으로써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하고 중소기업 취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이후 양질의 일자리가 줄어들면서 구직활동을 포기하는 취업준비생이 늘어나는 등 최근 취업시장의 침체된 분위기를 끌어 올리려는 의도도 깔린 프로그램이다. 직무체험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150만원 상당의 교육비를 무료로 지원받는다. 2022 소셜벤처 경연대회, 사회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참가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중소기업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모두 두 개 과정으로 나눠 진행한다. 첫 번째 'MZ세대, 메타버스 타고 사회적기업 출근하기' 과정은 6월 27일부터 7월 8일까지 약 2주간 이뤄진다. 두 번째 과정안 'PBL(문제해결기반) 소셜마케팅 직무체험'은 7월 1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첫 번째 과정은 6월 17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두 번째 과정은 7월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 예정 또는 졸업 후 만 34세 이하인 취업준비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중소기업 직무체험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신문 대외활동 포털 '올콘'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