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다음은 ICT/교육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Why? 시리즈 (전훈승 차장)
2018년부터 5년 연속으로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 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해 주셔서 더 영광인 것 같습니다. 더욱 열심히 하는 Why?시리즈, 더 발전하는 예림당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왓챠 (김혜정 이사)
수상 소식을 알게 되었을 때 저희 팀들 모두가 기뻐함을 넘어 감사하다라는 마음이 굉장히 많이 들었습니다. 저희를 끊임없이 믿어주시고 응원해 주시고, 시청해 주시고, 구독해 주시는 모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각종 소셜미디어와 커뮤니티에 항상 ‘to 왓챠 혹은 왓챠에게’ 라고 편지를 써주시고 글귀를 남겨주시는 것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고객분들의 마음과 따뜻한 응원들이 지금의 왓챠를 있게 하고 앞으로 왓챠가 더 기대되는 기업으로서, 브랜드로서 존재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지금도 회사에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기대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왓챠팀과 이 영광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스마트베어 (임상호 부장)
4년 동안 저희 소비자분께 깊은 사랑을 받아서 더욱더 이 자리가 뜻깊고 감사합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과 저출산 문제로 인해서 출판사가 매우 어렵습니다. 지금 이 자리를 빌어서 출판에 종사하는 모든 관계자분들 많이 힘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그런 좋은 기업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메뉴톡 (김성훈 대표)
메뉴톡은 태블릿 메뉴판, 웨이팅 시스템, 예약 시스템, 서빙 로봇 등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IT전문 기업입니다. 오늘 이렇게 태블릿 무인주문 플랫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끊임없이 더욱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메뉴톡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콴다과외 (민대기 본부장)
콴다팀은 AI기술 기반으로 학생들의 학습을 돕는 콴다앱을 만든 에듀테크 기업입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일본, 베트남, 태국, 터키, 브라질 등 6천만 명의 학생들이 지금까지 콴다앱과 함께 공부를 해왔고 지금도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학습을 돕는 종합교육 플랫폼으로서 콴다와 함께 더 정밀한 학습 진단, 학습 관리, 스마트 매칭을 통해 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영상]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 ICT/교육 부문 수상자 인터뷰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