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LEADER JMI
제이엠아이㈜(033050)
4월 리포트

* 월간 주가 및 거래량/수급동향(주가는 종가기준, 투자자별 순매수는 금액기준)
[IR뉴스] 제이엠아이 월간리포트
* 사업보고서 주요내용 요약(3/21 공시)

– 당사 영위 주요 사업
; 당사는 OEM(주문자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제조회사로서 기록매체복제업(CD, 인쇄물, KIT A`SSAY 등)을 영위하고 1993년 미국 MS사와 MS AR 계약을 맺고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생활용품 제조(OEM, ODM), 유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 외에도 미국 및 멕시코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미디어 관련 사업을, 베트남 현지법인을 통해 EMS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2021년 영업실적 관련
; 당사는 2021년도 연결기준 매출액이 약 484.1억원, 영업이익 약 14.8억원, 당기순이익 약 19.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매출이 전년대비 일부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한 수치로, 원가구조 개선 등 수익성 개선을 위한 경영활동 노력, 안정적 영업실적을 달성해 온 미국법인의 영업성과, 본격적으로 수익구조로 돌아서고 있는 생활용품 제조 사업부의 영향 등 다양한 요인을 통해 달성된 것이다.

– 2022년 계획
; 당사는 생활용품 관련 OEM, ODM사업 진행을 통한 국내 사업영역 다변화 추진, 미국법인의 신규사업 개발 및 진행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는 등 내실을 다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