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인 넥스트
사진=라인 넥스트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LINE)의 글로벌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라인 넥스트(LINE NEXT)가 본격적인 글로벌 NFT 생태계 구축을 위해 글로벌 기업 26개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라인 넥스트와의 파트너십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소프트뱅크, 네이버, 라인 대만, 네이버제트, 네이버웹툰, 라인스튜디오, 라인게임즈, 씨제이이엔엠, 와이지플러스, 해시드, 케이옥션, 신세계, 비자, 크립토닷컴 등 총 26개사다.

라인 넥스트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적극적으로 글로벌 NFT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라인의 NFT, 블록체인 기술을 파트너사의 유명 지식재산권(IP), 컨텐츠, 아티스트 등에 적용해 다양한 NFT를 개발하고 유저 친화적인 NFT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렇게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된 NFT는 라인 넥스트의 자체 NFT 퍼블리싱 플랫폼 도시(DOSI)를 통해서 만날 수 있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26개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NFT 생태계의 초석을 닦으려 한다"며 "라인의 인프라와 블록체인 노하우를 총 동원해 세계 최고의 NFT 생태계를 구축하고 웹3.0 환경에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혁신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라인 넥스트는 올해 상반기 내에 도시의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다양한 기업과 크리에이터들이 손쉽게 NFT 브랜드 스토어와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으며 NFT 제작과 글로벌 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