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가 게임 '다크에덴'으로 알려진 소프톤 엔터테인먼트를 위믹스 플랫폼에 합류시키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발표했다.

위메이드와 소프톤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MOU를 통해 호러 장르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다크에덴은 2002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세계 최초 뱀파이어 소재의 호러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간편한 조작과 뛰어난 타격감이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내년 말까지 위믹스(WEMIX) 토큰을 기축통화로 사용하는 100개의 게임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게임을 즐기며 재화를 얻는 P&E(Play and Earn)에 합류할 개발사들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소프톤의 웰메이드 게임이 다른 회사들보다 먼저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받아들여 완전히 다른 레벨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태호 소프톤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다크에덴은 세계 최초 호러 MMORPG로 20여 년 간 꾸준히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위믹스 플랫폼과 더불어 P2E와 대체불가토큰(NFT) 분야에서도 더욱 더 꾸준한 사랑을 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글로벌 호러 MMORPG 장르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