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도가 좋은 캐세이퍼시픽 아시아 마일즈
활용도가 좋은 캐세이퍼시픽 아시아 마일즈
비행기를 타거나 신용카드를 쓰면 자동으로 적립되는 항공 마일리지는 해외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되던 수단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자유로운 이동이 어려워지다 보니 마일리지를 소진할 방법이 마땅치 않게 됐다. 최근 항공사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쌓인 마일리지 소진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캐세이퍼시픽항공 쇼핑 호텔 예약

캐세이퍼시픽항공은 항공 서비스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마일리지를 활용할 수 있다. ‘아시아 마일즈(Asia Miles)’는 캐세이퍼시픽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이다. 아시아 마일즈 온라인 전용 쇼핑몰에서 전자제품과 패션 및 여행용품, 장난감 등 1800여 개 국내외 브랜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국내 백화점과 편의점, 대형 할인마트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도 구매할 수 있다. 아시아 마일즈는 사용 유효기간이 없고 온라인 전용몰은 전 세계 배송이 가능해 국내 고객들도 실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주목할 만한 점은 쇼핑뿐 아니라 마일리지를 활용해 호텔 및 액티비티 예약과 자선단체 기부까지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시아 마일즈 온라인몰 아이숍(iShop)을 통해 원하는 국내 쇼핑몰에 접속 후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에 따라 아시아 마일즈가 적립된다. 11번가, G마켓, AK몰, 이마트몰 등 국내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쇼핑몰과 제휴돼 있어 쇼핑과 동시에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대한항공,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제휴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제휴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대한항공은 지난 7월 네이버와 마일리지 제휴를 맺었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사용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웹툰 쿠키와 티빙 방송 주문형비디오(VOD) 무제한 이용권 등을 구매할 수 있다. 9월에는 은퇴한 보잉 747-400 항공기 자재로 만든 네임택과 골프 볼마커를 출시했다. 대한항공 보잉 747-400 마지막 여객기의 추억을 담은 네임택과 볼마커는 항공기 동체 표면을 잘라내어 제작됐다. 이 네임택과 볼마커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수량도 1000세트로 한정 제작돼 소장 가치를 더했다.

아시아나, 위클리 딜즈로 상품 구매

실생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아시아나 위클리 딜즈
실생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아시아나 위클리 딜즈
아시아나항공은 커피, 치킨, 빵 등 실생활에 밀접한 상품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위클리 딜즈(Weekly deals)’ 모바일 앱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위클리 딜즈는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매주 새롭게 구성해 회원들에게 선보이는 쇼핑몰이다. 크리스피 도넛, 투썸플레이스, 지니 음악감상 상품권, 데이터 쿠폰 등은 소액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CGV, 에버랜드 등과 제휴를 맺고 있어 문화생활도 할 수 있다.

에미레이트항공, 축구경기 관람 가능

유럽축구를 관람할 수 있는 에미레이트 스카이워즈
유럽축구를 관람할 수 있는 에미레이트 스카이워즈
에미레이트항공의 자사 마일리지 프로그램인 ‘스카이워즈(Skywards)’를 이용하면 유럽 프로 축구 경기 관람도 할 수 있다. AC밀란, 아스널의 경기 티켓을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유명 축구팀의 공식 굿즈도 구매할 수 있다. ‘축덕(축구 팬)’이라면 에미레이트항공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눈여겨볼 만하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