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이탈표 이재명으로? 불가능…비단주머니엔 청년층 비책"
이준석 "내 언급에 하이에나들 잠잠…尹에게도 힘싣는 것"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9일 윤석열 대선 후보의 당 선대위 구성과 관련해 "콘셉트가 있는 선대위를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에서 "민주당이 상당히 큰 규모의 공동선대위원장 단위를 꾸렸다.

도저히 이재명 후보를 정서적으로 찍을 것 같지 않은 설훈 의원 등도 포함됐는데 그게 오히려 인위적·작위적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사람을 모두 끌어모으는 '매머드급' 선대위보다는 방향성이 분명한 '실무형' 선대위에 무게를 실은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또 "하이에나, 거간꾼, 파리떼, 자리 사냥꾼 프레임이 굉장히 무서운 것이, 나서는 순간 거간꾼이나 하이에나로 지목될 수 있느니 (해당 인사들이) 지금 잠잠한 편"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유력 후보의 곁에서 덕을 보려 하는 인사들을 가리켜 '하이에나', '거간꾼'이라고 표현했고,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은 이를 '파리떼', '자리 사냥꾼'이라고 지칭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지금 캠프에서 자리싸움을 위해 한마디씩 할 타이밍인데 못 치고 나와 마음고생 하는 분들이 많다"며 "하이에나, 거간꾼, 파리떼에 대한 김 전 위원장과 저의 언급은 후보에게 상당히 힘을 실어주는 행위"라고 설명했다.

김 전 위원장의 선대위 합류에 대해선 "저는 당연히 (김 전 위원장에게) '오실 거죠?' 이렇게 다 했는데 후보가 최종 결심을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경선 이후 2030 세대의 탈당 현상에 대해 "보수진영의 몰상식한 분들이 그것을 애초 역선택이었다든지, 2030이 한 줌밖에 되지 안 된다든지 하는 비하적 발언을 일삼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세대 구도로 가서 선거를 치르는 것이 유리한데도 이런 몰상식한 발언이 나오면 젊은 층의 투표 의지가 약해지거나 무당층으로 갈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했다.

특히 김재원 최고위원이 '탈당 인원이 40명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언론이 침소봉대하고 있다는 식으로 사태를 덮으려 한 것 같다"며 "그런 발언 하시는 분들이 2030 당원을 10명이라도 모아온 실적이 있나"라고 반문했다.

2030 이탈표가 민주당 이재명 후보로 갈지에 대해선 "그건 불가능하다고 본다"며 "포퓰리즘에 반대하고 할 말은 하는 홍준표 후보를 지지한 분들이라면 거짓과 위선으로 점철된 이 후보에게 표가 갈 리는 없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전날 윤 후보에게 전달한 '비단 주머니'에 대해 "상당수가 젊은 세대가 정치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는 비책에 가까운 것들"이라고 소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