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R-BIZ Challenge(로봇사업화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여러분들은 '로봇'하면 어떤 모습이 그려지시나요? 머나먼 미래의 제품, 또는 장난감에 불과하다고 생각했던 로봇. 하지만 끊임없는 기술의 발전에 따라 로봇은 알게 모르게 점점 우리 삶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며 생활에 침투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이 로봇과 관련된 아이디어 경진대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로봇사업화 아이디어 경진대회, 알비즈 챌린지입니다. 먼저 알비즈의 정의를 알아보겠습니다. 알비즈는 로봇, 비즈니스, 아이디어, 제스트의 앞 글자를 따 만든 약어입니다. 즉, 로봇 부품과 제품을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수요처 서비스를 개발하고 사업화 아이디어 및 마케팅 전략을 발굴하는 경진대회를 알비즈 챌린지라고 합니다.

알비즈 챌린지의 공모주제는 총 세 가지인데요, '한국중부발전 로봇챌린지', '제우스 산업용로봇 제로 미션 챌린지', '두산로보틱스 로봇 마케팅 경진대회'가 여기에 속합니다. 세 가지 대회의 참가자격 및 활용 제품, 그리고 접수 마감일자가 모두 상이하니 참가를 원하시는 대회에 대한 상세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반드시 올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참가 신청서, 계획서 및 설명서, 개인 정보 제공 동의서 등의 필수서류 역시 올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대회별 다양한 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중부발전 지능형 발전소 안전 로봇 경진대회와 제우스 산업용로봇 제로 미션 챌린지의 경우 1등에게 무려 대통령 상과 상금 300만 원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알비즈 챌린지의 시상내역에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상, 국무총리상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채용과 관련된 특전 또한 부여되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