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 댄스 크루 `에메트 사운드`와 스트릿 댄스 선보여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는 지난 1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3분 3초 분량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with 에메트 사운드` 영상이 12일 만에 누적 조회 수 100만 뷰를 넘어섰다고 14일 전했다.

부산 해운대구 해리단길과 해리단길 정중앙에 들어선 `해운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SIMMONS GROCERY STORE)`를 배경으로 한 이번 콜라보 영상은 브랜드가 이끌고 있는 지역 중심의 `소셜라이징(Sociliziang)`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로 대표되는 이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이후 로컬이 새로운 일상이자 생활 반경이 된 요즘, 지역 문화를 활성화시키고 단절된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몬스는 MZ세대 댄서들로 구성된 에메트 사운드의 신규 음원 `Get Some We`를 적극 알리는 활동을 통해 이동 제약으로 해리단길 방문이 힘든 이들에게 언택트로 이 지역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또한 `침대 없는 광고`와 `침대 없는 팝업 스토어` 등 제품 없는 독특하고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MZ세대를 타겟으로한 연속성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영상 역시 `침대 없이` 음원을 띄우는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영상 속 음원은 멜론·지니뮤직·플로 등 전 음원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특히 이번 콜라보 영상을 통해 처음 공개한 음원 `Get Some We`에 맞춰 추는 중독성 있고 따라 하기 쉬운 안무도 이목을 모으고 있다. 이는 하이라이트 음원에 포인트 안무를 따라 하는 짧은 영상을 `틱톡(TikTok)`과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릴스(Reels)` 등 SNS에 공유하는 댄스 챌린지 등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번 콜라보에 나선 에메트 사운드의 대표 댄서 `루하테니조(Ruhatenizo)`는 틱톡과 유튜브에서 위트 있는 영상으로 스트릿 댄스 문화를 알리며 폭넓은 층으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힙합 댄서다. 해외에서 밈(meme)으로 유명한 일명 비둘기댄스(jaywalk) 챌린지를 국내에 최초로 소개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그는 이번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with 에메트 사운드` 영상에서도 다른 멤버들과 함께 해리단길을 누비면서 특유의 익살스럽고 유쾌한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시몬스는 앞서, 에메트 사운드 팀이 해운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앞에서 스트릿 댄스를 추는 숏 버전의 티저 영상을 선공개하며 기대감을 모은 바 있다. 짧은 퍼포먼스가 끝난 후 겸연쩍은 듯 비둘기 댄스를 추며 퇴장하는 루하테니조의 코믹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지난달 초 해리단길의 우일맨션 1층에 문을 연 식료품점 콘셉트의 팝업 스토어, 해운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오픈과 동시에 평균 50팀 이상이 줄을 서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오픈 한 달 만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시몬스그로서리스토어 포스팅이 5천 건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에서도 이목을 모으고 있다. ▲튜브, 수영모, 방수 백 등 `해운대 에디션` ▲해리단길의 F&B 매장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햄버거, 아이스크림, 도넛 모양의 아이코닉한 굿즈 ▲로컬 크루 `버거샵(BURGER SHOP)`, `발란사(SOUNDSHOP BALANSA)`와 제작한 리미티드 에디션 등 침대와 무관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다. 주변 상점과 의기투합해 제작한 해리단길 지도인 앨리맵(Alley Map)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시몬스 침대와 에메트사운드의 컬래버레이션 영상은 시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