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비투비 포유 /사진=변성현 기자
그룹 비투비 포유 /사진=변성현 기자
그룹 비투비 포유가 설렘 가득한 데뷔 소감을 밝혔다.

비투비 포유(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프니엘)는 16일 오후 미니 1집 '인사이드(INSID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민혁, 이창섭은 비투비 포유로 군 제대 후 첫 활동에 나서게 됐다. 이창섭은 "전역하고 나서 앨범 준비에 전념했다. 전역 후 첫 컴백인데 유닛으로 나올 생각에 긴장되고 설렌다. 진짜 신인가수로 데뷔한 기분이다"고 말헀다. 이민혁 역시 "오랜만에 하려니까 굉장히 긴장된다"면서도 "더 잘해야겠다는 마음이다. 멤버들과 함께 할 수 있고, 멜로디(공식 팬덤명) 분들을 만날 수 있다는 사실에 설렌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이민혁은 "군 복무하면서 사실 주름이 많이 늘고, 늙을까 봐 걱정되더라. 선크림, 아이크림을 열심히 바르며 관리했다"면서 "데뷔 당시의 기억을 살려 앞머리를 내리고 차분하게 신인 아이돌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현재 비투비 동생라인인 임현식, 정일훈, 육성재는 군 복무 중인 상태다. 이에 서은광은 "프니엘은 우리 셋을 기다리는 것도 벅찼는데 또 기다려야 한다"며 장난스레 말했다. 이어 이창섭은 "세 명 다 군 복무를 잘하고 있다. 얼마 전 드디어 1년이 깨졌다. 잘 기다리고 활동하고 있으니 건강하게 돌아와서 7명이 모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은광은 자신의 군 복무 당시를 떠올리며 "나 혼자 군대에 가 있을 때 여섯 명이서 방송 나오던 게 기억난다. 생활관 안에서 보는데 마음이 좋긴 하더라"고 전하기도 했다.

비투비 포유의 미니 1집 '인사이드'는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