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 수요 풍부한 단지 내 상가 명지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상가 임대 모집
고정수요 확보, 높은 안정성 갖춰 인기…법조타운 프리미엄으로 상권 활성화도 기대

풍부한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단지 내 상업시설에 부동산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풍부한 유동인구를 갖추고 있는 상업시설의 경우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단지 내 상가라도 시공사 브랜드에 따라 상권 형성이나 프리미엄 등에서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에서 브랜드 상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더욱 뜨거울 수밖에 없다.

여기에 최근 오픈 준비가 한창인 스타필드 시티가 명지에 31일 오픈 소식을 전하면서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토이킹덤 등이 입점해 각층 마다 다양한 쇼핑, 놀이, 체험, 키즈시설이 들어설 예정 이여서 명지 지역의 상가 가치가 더욱 부각되고 있는 상태이다.

이러한 가운데 `명지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대한민국 살기 좋은 아파트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던 ㈜삼정이 명지국제신도시에서 시공한 입주단지로, 지하 4층~지상 30층의 고층 건물 5개동에 아파트 431세대, 오피스텔 432실이 입주를 하고 있으며, 상업시설은 4개동의 지상 1~3층에 위치하며, 총 176개 점포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지난 18일 상가의 본존등기가 완료된 상태이다.

`명지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가 위치한 명지국제신도시는 부산 진해 경제자유구역의 핵심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해운대 신도시의 2배에 달하는 규모라는 점에서 미래가치가 높다고 평가된다.

`명지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상업시설은 법조타운 프리미엄까지 갖추고 있다. 명지국제신도시 안에서도 서부지방검찰청, 서부지방법원이 인접해 있어 법무, 변호사 사무실 등 고정 수요 확보를 기대할 수 있으며, 명지 TG와 검찰청, 법원이 연결되는 보행 동선상에 위치해 있어 입지적 우위가 상당하다.

뿐만 아니라 외부수요 흡수에 유리한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명지 TG가 인접해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이 밖에도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상업시설은 주차대수도 법정 주차대수 169대 대비 264대로 계획돼 1.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주차장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한편, `명지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사업주체측은 지난 10월 7일 입점센터를 정식 오픈하고 임대 모집을 진행 중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