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 레드벨벳의 웬디가 '초록 마녀'로 출연했다. / 사진=MBC 제공
지난 27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 레드벨벳의 웬디가 '초록 마녀'로 출연했다. / 사진=MBC 제공
걸그룹 레드벨벳의 웬디가 MBC '복면가왕'에서 '초록마녀'로 등장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복면가왕'에서 웬디는 초록색 얼굴의 마녀 가면을 쓰고 출연했다.

웬디는 이날 1라운드에서 박광현, 김건모의 '함께'를 열창했다. 이어진 2라운드에서는 한동근의 '그대라는 사치'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부르며 '에미넴'과의 경합에서 승리를 거뒀다.

3라운드에서는 박완규의 '천년의 사랑'을 부르며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냈다. 특히 고음 부분에서는 좌중을 압도하며 대결 상대인 '가지'를 누르고 최종 가왕 결정전에 진출했다.

이어진 가왕 결정전에서 근소한 차이로 패한 웬디는 "레드벨벳 웬디로 더욱 발전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면서 "오로지 나만의 무대를 신나게 즐기고 가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레드벨벳으로 10년, 20년 오래오래 활동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복면가왕' 시청률은 1부 5.3%, 2부 8.7% (TNMS 제공, 전국) 였다. 특히, '초록마녀'가 웬디임이 밝혀지는 순간 '복면가왕' 시청률은 10.4%를 기록해 '최고의 1분'으로 기록됐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