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석 변호사(왼쪽)와 임지현 상무. 강 변호사는 한 유튜브 채널에서 '임블리' 임 상무가 과거 A씨와 동거 등을 했다고 주장했다. / 사진=한경DB
강용석 변호사(왼쪽)와 임지현 상무. 강 변호사는 한 유튜브 채널에서 '임블리' 임 상무가 과거 A씨와 동거 등을 했다고 주장했다. / 사진=한경DB
강용석 변호사가 유명 쇼핑몰 '임블리'를 운영하는 임지현 부건 에프엔씨 상무가 결혼 전 A씨와 동거를 하고 생활비 등을 댔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었다. 그러자 임지현 상무의 남편인 박준성 부건 에프엔씨 대표는 강 변호사의 주장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반박했다.

강 변호사는 지난 18일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채널의 '아무도 몰랐던 임블리의 충격적 과거 폭로' 라이브 방송에 출연, 임 상무에 대해 "굉장히 어려서부터 어떤 분과 동거를 했다. 그 분이 임지현에게 생활비, 학비 등을 다 대줬다"면서 "그 분과 헤어지고 난 뒤 그 분이 임지현에게 돈을 돌려달라고 해 법정 소송까지 갔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이튿날인 19일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글을 올려 임 상무와 관련한 강 변호사의 발언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강 변호사가 임 상무의 전 남자친구 법률대리인이었다는 점도 강조했다.

박 대표는 "전 남자친구 A씨의 변호사였던 강씨가 저렇게 방송을 통해 얘기하고 낄낄대는 모습에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며 "강씨와 일행은 제 아내를 미성년자일 때부터 동거하고, A씨에게 금전적 지원을 받아 생활했음에도 불구하고 빌린 돈을 갚지 않는 파렴치한 사람으로 만들었지만, A씨와는 성인이 된 후 교제했고 동거 사실도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최근 사업적 이슈로 지현이가 구설수에 오르는 틈을 타 세간의 관심을 얻기 위해 자극적인 허위 사실을 아무렇지 않게 언급하는 행위를 보니 마음이 찢어지는 듯하다"고 덧붙였다.

임블리는 임 상무가 화제가 되면서 그동안 크게 성장해왔지만 최근 들어 '호박즙 곰팡이' 사건을 비롯해 동대문 시장 상인 갑질, 디자인 카피 의혹 등이 제기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