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간(P2P) 금융업체 투게더펀딩이 제3인터넷전문은행 키움뱅크에 참여한다.

투게더펀딩을 운영하는 투게더앱스는 키움증권, 하나금융그룹, SK텔레콤을 필두로 한 제3인터넷전문은행 ‘키움뱅크’ 컨소시엄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키움뱅크에는 정보통신기술(ICT)분야의 혁신기업을 필두로 금융, 통신, 유통 분야의 리딩기업들이 컨소시엄에 함께 한다.정부는 혁신 ICT기업이 인터넷전문은행을 주도할 수 있도록 혁신성, 포용성, 그리고 안정성이라는 3가지를 강조한 바 있다. P2P금융이 핀테크 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투게더펀딩은 인터넷전문은행 참여가 정부의 핀테크 성장 방향인 ‘융합’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참여하게 됐다.

투게더펀딩은 이미 하나금융그룹과 SKT의 합작회사인 핀크와 API연동 서비스를 제휴하고 있으며, 하나금융투자로부터도 투자를 받으며 인연을 맺은 바 있다.

김항주 투게더앱스의 대표는 “P2P금융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존 은행과의 협업이 반드시 필요하고, 인터넷전문은행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P2P금융 등 새로운 핀테크 산업과의 융합을 통한 금융산업 전체의 변화가 절실하다”며 “시장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하여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김순신 기자 soonsin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