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 유튜브
한국음식관광박람회 홍보대사 인터뷰 | 가수 김창열 "한식 세계화, 가능성은 소스 개발"
안녕하세요, 제20회 한국음식관광박람회 홍보대사로 인사드리는 가수 김창열입니다. 반갑습니다.



Q. 한국음식관광박람회 홍보대사로서의 각오? 한국음식관광박람회의 홍보대사가 되서 영광이고 감사합니다. 앞으로 주어진 일정에 최선을 다해서 대한민국의 음식을 세계에 제대로 알릴 수 있는 홍보대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한식이 세계에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하려면, 한식 관련 공부도 부지런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Q. 한식의 세계화에 필요한 요소? 중요한 건 소스의 개발인 것 같아요. 된장, 고추장, 간장 등 지금도 한식에는 좋은 소스들이 많습니다. 그 소스를 어떻게 세계화를 시키는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외국인들의 입에도 맞게 개발하는 작업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실제로 외국방송을 보더라도 된장, 고추장으로 서양 셰프들이 음식을 만드는 콘텐츠가 많습니다. 한국 소스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죠.

Q. 가장 좋아하는 한식? 고민 없이, 김치찌개! 대한민국 음식 중에 가장 사랑합니다.

Q. 한국음식관광박람회의 마스코트를 정한다면? 한식하면 역시 김치죠! 김치는 재료도 종류도 많잖아요. 배추 모양도 개성 있고. 아니면 깍두기, 총각김치, 파김치 등 일상적인 한식에서 영감을 받아서 재미있는 마스코트로 만들면 인상적이지 않을까요? 친밀감도 듬뿍 들어간 마스코트면 좋겠습니다.

Q.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마지막 한마디. 제가 요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맛집 찾아다니는 것도 좋아하고 특히 한식 가게도 정말 좋아합니다. 외국인들에게도 `한식이 정말 맛있는 음식이다`라는 것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한국 음식 파이팅!

TV텐+ 김현PD kimhyun@wowsl.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