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업계는 올해 증시 조정으로 코스피 배당수익률이 장단기 채권 금리를 넘어설 전망하며 배당주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했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시장 급락으로 코스피 200 배당수익률이 2%까지 상승했고 국고채 3년물 금리보다 높아졌다”며 고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분석했다.

국민연금의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을 필두로 국내에서 기업 지배구조 개편과 주주환원 확대를 요구하는 액티비스트 펀드가 늘고 있어 관련 종목 엄선이 필요 하다며 통진수, 정유주 등 전통적인 고배당주에 관심을 둬야 한다고 전했다.

증시 시계가 나쁠 때 배당주는 주목받는다. 주식 배당은 배당기준일인 12월 말까지 주식을 들고 있는 주주에게만 자격이 주어지며 주가가 오르기 전 약세장에서 비교적 싼 가격에 사들이는게 유리한 전략이다.

배당수익률이 시장금리보다 더 높은 국가 비중이 늘어나면서 글로벌 증시에서도 고배당주 성과가 돋보인다며 시장금리 상승이 둔화하면 배당성장주 중심으로 접근하는게 효과적 일 것이라는 판단이다.
배당주에 관심 필요! 배당수익률...채권 금리 넘어설 가능성
이러한 시장 분위기가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내재가치 잠재력으로 인한 상승 종목, 그리고 이슈가 예정되어 상승이 불가피한 종목을 발견한 투자자들에게 월 0.4%대 / 연 4.9%부터 시작하는 Stock Loan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금리 상승이 불가피한 이 시기에 연 4.9%로 해당 상품을 이용 할 수 있으며 앞으로의 금리 인상 리스크 및 증권사 신용/미수의 고금리에 대처 할 수 있는 상품까지 있어 많은 투자자들에게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 <투자상위 1%> 나만 알고 있는 투자비책 : https://goo.gl/xs1tZP

♣ 연 4.9%의 성공 투자의 비결 : http://www.namustock.com

♣ 타이밍 공략 ‘저가매수+반대매매 해결사’ : https://goo.gl/xs1tZP




<한경스탁 Today’s 이슈종목>

네오위즈, NHN한국사이버결제, CJ헬로, 삼성물산, 옵트론텍, 슈펙스비앤피, 비덴트, 다믈멀티미디어, 핸디소프트, 코디엠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