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주주 및 투자자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깃들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 여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당사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신 주주 및 투자자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당사는 지속적인 소비자 니즈 반영과 기술혁신을 토대로 밥솥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최고의 밥맛을 주는 밥솥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기레인지 사업의 지속적 성장과 기타 생활가전으로의 진출 확대를 통해 종합생활가전기업의 위상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는 당사에게 있어서 다소간의 시련의 시기가 찾아오기도 했습니다. 한중관계 갈등으로 인한 중국사업진출의 불확실성에 대한 시장의 우려, 밥솥 시장 정체 및 경기상황 등으로 인한 실적 감소 등은 새로운 돌파구 모색의 필요성을 한층 더 절감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당사는 지금까지 그래 왔듯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과 밥솥 부문의 新영역인 IR밥솥 라인업을 구축하고 출시 100일만에 2만대 판매돌파라는 성과를 나타내기에 이르렀습니다. 또한, 해외시장 진출 다변화와 제품 다각화 등 펀더멘털 개선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토대로 프리미엄 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면서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루어내고자 하며, 이러한 성장이 주주가치 제고로 연결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주주 및 투자자 여러분, 올 한해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바라며, 저희 쿠첸에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글은 회사측 의견이 담긴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