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상의 우즈, 드라이버샷 동영상 공개
허리부상 재활훈련 중인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2·미국·사진)가 이번에는 드라이버샷을 하는 동영상을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개했다.

우즈는 16일(한국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진전을 보이는 중(Making Progress)’이라는 설명과 함께 트레이드마크인 빨간 반팔 상의를 입고 드라이버샷을 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우즈는 항상 대회 마지막 날에 빨간색 상의를 입고 출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우즈는 이달 들어서만 세 번째로 자신의 스윙 영상을 공개했다. 이에 대해 그의 필드 복귀가 임박한 것 아니냐는 전망을 낳고 있다. 그는 지난 8일과 11일에도 소셜 미디어를 통해 아이언샷 영상을 올렸다.

올해 4월 허리 수술을 받은 우즈는 8월에는 칩샷 장면을, 이달 들어서는 풀 스윙까지 하는 영상을 공개함으로써 재활 과정을 팬들에게 알렸다. 우즈의 마지막 대회 출전은 지난 2월 유러피언투어 오메가 두바이 데저트 클래식이었다. 당시 우즈는 1라운드를 마친 뒤 허리 통증을 이유로 기권했다. 이후 지난 4월 척추 수술을 받았고 프레지던츠컵 부단장으로 공개활동에 나선 지난달만 해도 자신의 미래를 불확실하게 바라봤다. 그는 당시 “꾸준히 재활훈련을 하고는 있지만 골프 관련 근육을 활성화하는 운동은 하지 않고 있다”며 “경우에 따라선 영원히 투어에 복귀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